피알게이트 블로그

한남동 직장인 #점심테라피 스팟을 소개합니다! 본문

신사동, 오늘

한남동 직장인 #점심테라피 스팟을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0. 1. 30. 11:22

 

직장인들에게 너무나 소중한 점심시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상이 변하듯, 직장인들의 점심 문화도 바뀌어 왔는데요.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절반은 점심시간을 단순히 한 끼를 때우는 시간으로 보내기보다는 다른 일을 하며 채우고 싶어 했고, 그중 단연 1위는 휴식이였다고 하는데요팀 단위로 백반집에서 팀점하며근무의 연장선으로 여겨지던 점심시간을, 자기만의 온전한 휴식 시간으로 보내고자 하는 최근의 트렌드가 직장가의 점심 풍경을 바꾸고 있는 것 같아요

 

 

포브스에 따르면, 점심시간 동안 충분히 쉬어 재충전된 직장인이 직장 내 만족감이 높고, 창의성이 올라가며, 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개입한다고 하니, 저마다에 맞는 휴식 방법을 찾아 적절히 이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런 의미에서, 한 끼를 때우는 느낌 보다는 맛있는 한 끼를 먹었다는 느낌이 드는 한남동 점심스팟 소개해 드릴까 해요! 저희 PR Gate가 위치한 한남동 근처에는 이러한 점심트렌드에 부합하는 많은 곳들이 있는데요!여러분의 소중한 점심시간에 만족스러움 가득한 오아시스 같은 휴식처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0 미슐랭 가이드 더 플레이트 소개된 맛집, 오스테리아 오르조

 

 

 

 

오스테리아 오르조는 2020 미쉐린 가이드 더 플레이트에 소개된 이탈리안 음식점입니다. 연남동에 있던 지점을 한남동으로 옮긴 후 한남더힐 앞쪾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이드에 소개된 후 예약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술과 같이 곁들이면 좋은 음식들이라 저녁에 더 붐비는 편이니, 점심시간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같아요, 꼭 예약하고 가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인테리어는 편안하고 간결한 느낌이고, 공감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저희는 오픈키친 형태로 쉐프님들이 음식을 만드는 것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바 좌석에 착석하였습니다. 

 

 

 

 

 

 

저희는 이곳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진한 소스의 생면 화이트 라구 파스타와 홍게살 스파이시 리조또와 트러플 프렌치프라이를 주문했습니다.

 

 

 

<웰컴푸드 그리시니>

 

 

 

 

<화이트 라구 파스타와 홍게살 스파이시 리조또>

 

스파이시 리조또는 생각한 기준보다는 매운맛이니,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트러플오일 프렌치 프라이와 디핑소스>

 

 

저희가 시킨 음식은 모두 기본 이상의 맛이었, 시그니쳐 메뉴인 라구 파스타는 시그니처 디쉬인 만큼 꼭 시키시면 좋을 것같아요.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라, 수다떨며 휴식을 취하다 보면 완벽한 힐링!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 4702-322-0801

 

운영 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좀 더 제대로 된 중식이 당긴다면? 딤섬 맛집 '웨스턴 차이나(Western China)'!

 

 

점심은 한국에선 12시 전후에 먹는 식사를 말하지만, 중국에선 차와 함께 먹는 간단한 음식을 점심이라고 말하며, 이 점심의 광동식 발음이 딤섬’ 이라고 합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 건너편에는 웨스턴 차이나동네 분들이 즐겨 찾는 딤성맛집이 있는데요. 이곳은 딤섬의 위쪽에 구멍이 나 있어 속재료를 확인 할 수 있는 딤섬인 쇼마이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딤섬 뿐 아니라 각종 요리, 점심으로 좋은 면 요리도 많으니 둘 이상 가셔서 여러 가지를 골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양한 종류의 딤섬메뉴>

 

 

 

저희는 사천짜장면과 함께 딤섬 두가지를 주문했는데요

 

 




 

 

<차례로 새우 쇼마이와 부추 딤섬>

 

 

 

 

새우 쇼마이의 진한 맛도 좋았고 얇은 피가 비치는 부추 딤섬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운 사천 짜장면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모든 메뉴가 기본 이상이어서 힐링 되는 느낌 가득~ 다만,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붐비기 때문에 음식이 가끔 늦게 나올 때가 있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73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연중무휴

 

 

전통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스팟들이 가득한 동네에 위치한 회사 덕분에 점심시간에도 #먹스타그램 이 가능한 PR GATE! 오늘 소개해드린 곳 주변으로도 감각적인 카페들이 많으니 꼭 한 번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