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무료 사이트 공유! 본문

PRG 매거진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무료 사이트 공유!

피알게이트 2020. 1. 29. 19:35

 

 

 

A -  Aㅏ… 이것도 제가 하나요?

E -  eㅔ? 저것도 제가 하나요?

 

AE에 대한 웃픈 2행시… 다들 공감하시나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다뤄야 하는 업무의 특성상, AE는 멀티플레이어가 될 수밖에 없는데요. ^^;;;;;;;;;;;;;;;;; 오늘은 이것저것 다 하는 이 땅의 AE들을 위해,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무료 사이트 3가지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정시퇴근 가즈아!!!

 

 

1. 3초만에 누끼 따주는 사이트 https://www.remove.bg/

 

 

제안서를 쓰거나 콘텐츠 구성안을 만들 때, 누끼를 따서 넣는 경우가 많은데요.  PPT의 배경지우기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배경을 여러 번 드래그 해야 하거나, 심혈을 기울여도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 바로 리무브 입니다!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미지만 업로드 하면 끄읏! 3초도 안 되서 요로코롬 깔끔한 누끼를 얻을 수 있답니다!

 

 

2. 맞춤법을 확인하고 싶을 땐? https://speller.cs.pusan.ac.kr/

 

보도자료 초안에, SNS 콘텐츠 멘션에, 메일이나 자료에… 내가 쓴 문장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죠? 물론 팀장님이 다시 한번 검토해 주시겠지만, 그래도 가급적 한 번에 컨펌나는 초안을 작성하고 싶은 건 모든 AE가 다 같은 맘일 거예요.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 바로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입니다.

 

이 사이트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었는데요. 장문의 글을 한 번에 교정할 수 있고, 교정 이유까지도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빨간펜 선생님의 개인 첨삭지도를 받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으로 맞춤법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하늘 높이 쌓인 명함, 앱 안에 쏙! https://rememberapp.co.kr/

 

기자 미팅, 신규 클라이언트 미팅, 광고팀 미팅… 미팅은 AE의 일상인데요. 명함첩에 차곡차곡 정리한다고 하더라도, 매해 쌓여가는 명함들을 관리하는 것은 분명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가 바로 명함관리앱 리멤버 입니다.

 

리멤버 앱을 다운로드하고 명함 사진을 찍기만 하면, 명함에 담긴 정보들이 정확하게 입력되니 넘나 편한 거! +_+ 앱에 저장된 명함 정보를 손쉽게 검색해볼 수도 있고, 휴대폰 연락처, 구글 주소록, 카톡으로도 간편하게 내보낼 수 있으니, 매번 명함첩을 뒤지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오늘도 자신의 자리에서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느라 고군분투하는 AE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 짓겠습니다. 수고했어요, 오늘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