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트렌드를 이끌어온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2020년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 19-4502)를 선정했습니다.
클래식 블루는 해가 진 하늘의 어스름한 푸른 빛을 연상시키며 안정성과 심플함을 구현할 수 있는 색상이라고 하는데요.
팬톤의 상임이사인 리트리스 아이즈먼은 현대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컬러임을 강조하며
"우리는 신뢰와 믿음이 필요한 시대를 살고 있다.
클래식 블루의 안정적인 질감은 보호를 받는 듯한 느낌을 준다" 고 선정이유를 밝혔습니다.
[출처] Pantone
[출처] Pantone
팬톤 컬러는 매년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뷰티, 패션, 인테리어, 섬유, 가전, 제품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올해의 컬러인 클래식 블루와 콜라보레이션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합니다.
[출처] VDL
2015년부터 팬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VDL은 매해 올해의 컬러를 주제로 뷰티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VDL은 클래식 블루가 가진 ‘자신의 내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너지’의 상징성에 주목하여 올해의 컬러를 통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여성의 자신감을 당당하게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
cariuma
팬톤과 공식 파트너인 카리우마(cariuma)는 남미 특유의 감성과 색감을 담은 브라질 스니커즈 브랜드입니다.
현재 4가지 스타일로 한정판만 출시되었으며, 카리우마의 독특한 잎 모양의 로고와 팬톤의 컬러가 만나 더욱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습니다.
[출처] Away
여행 가방 브랜드인 어웨이(Away)와 팬톤이 협업한 캐리어를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클래식 블루를 입힌 한정판 캐리어는 푸른 물결을 연상시키며 안정감과 차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G
lobe세계 스케이터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인 글로브(Gloge)는 서핑과 스케이트 보드의 나라 호주에서 탄생하여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팬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글로브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더하였고, 보다 유쾌하게 만날 수 있는 클래식 블루입니다.
여러분들의 색채 사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올해의 컬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식은 팬톤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방문해주세요!
톱스타 말고 OO! 당신의 브랜드를 일으킬 새로운 모델은? (0) | 2020.01.29 |
---|---|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무료 사이트 공유! (1) | 2020.01.29 |
2020년 웹 디자인 트렌드 (0) | 2020.01.20 |
회의만 앞두면 떨려오는 당신을 위해, 프리젠테이션 잘하는 법 10가지 (2) | 2020.01.13 |
전쟁의 시작, 국내 OTT 시장의 승자는 누구?? (0) | 2020.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