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신나는 뷰티 테마파크, 2019 얼루어 뷰티페어 체험기! 본문

PRG 매거진

신나는 뷰티 테마파크, 2019 얼루어 뷰티페어 체험기!

피알게이트 2019. 11. 6. 10:31

신나는 뷰티 테마파크, 2019 얼루어 뷰티페어 체험기!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얼루어 뷰티페어! 국내 최고의 뷰티축제로 자리 잡은 얼루어 뷰티페어가 올해로 13회를 맞았습니다! 올해는 특별하게 선선해진 날씨에 롯데백화점 월드타워점 야외 잔디 광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들부터 일반 방문객, 외국인들까지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열기가 가득했던 뷰티페어 현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2019 얼루어 뷰티페어 현장 스케치>

 

이번 얼루어 뷰티페어에서 가장 눈에 띈 점은 참여 브랜드들의 진행 프로그램이 훨씬 다양해지고 흥미로워졌다는 것입니다. 

신제품 샘플링과 재미있는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대표적인 이벤트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JM솔루션 뷰티운세 이벤트>

 

1. 제이엠솔루션

론칭 3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억개 판매량을 달성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JM솔루션은 뷰티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캡슐 뽑기 게임으로 흥미를 유발했고, '꿀광 앰플 세럼' 테스트 및 다양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일찌감치 줄을 서서 뽑기 타임을 기다리는 분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재미도 얻고 다양한 제품 설명도 듣고 일석이조의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2. 헤라 (HERA)

헤라는 연예인 제니의 무결점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한 '블랙 3종'을 테스트하고 SNS 인증 이벤트 ,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터치업 서비스를 제공해 가을 메이크업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3. 라마린

라마린은 승무원 크림으로 잘 알려진 '씨솔트 크림'테스트 존을 만들고 홍조를 잡는 터치 게임 존을 구성해 다양한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프로그램은 잠재적인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의 키 프로덕트 및 신제품에 관심을 갖게 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양한 게임, 이벤트 등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데요, 특히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면서 해시태그, 인증샷, 팔로우 등 이벤트를 진행하며 브랜드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 의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배너와 사진 찍어서 개인 SNS에 브랜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기 등 단순 인증샷 형태의 이벤트가 많았지만, 본인의 얼굴이 노출되는 점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거부감, 상품을 받기 위해 게시물을 올리고 바로 삭제하는 일의 빈번함 등의 문제로 이번 뷰티페어에서는 단순 브랜드 계정 팔로우가 많아진 점도 인상 깊었답니다.

 

대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의 특성, 효과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주며 제품에 관심을 갖게끔 했습니다.

 

부스 이벤트 못지 않게 사람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은 것이 있으니, 바로 사람들 사이에서 '혜자'라고 불리며 매년 많은 관심을 받는 '뷰티 키트'입니다. 올해는 총 35개 브랜드가 뷰티 키트 샘플링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푸짐한 얼루어 뷰티페어 뷰티 키트>

 

사전 응모를 통해 당첨된 참석자들에게 닥터지, 둘코화이버, 라곰, 아벤느, 웰라쥬 등 35개의 브랜드 제품 중 25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이 랜덤으로 담긴 뷰티 키트를 선물했습니다.

 

샘플링은 기업 입장에서는 신제품이나 홍보가 필요한 제품을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고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이나 평소에 써보고 싶었던 제품들을 다양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나 뷰티분야에서 샘플링이 많은 이유는 보통 화장품은 많은 사람들이 직접 자신에게 맞는지 테스트를 하고 난 후 구매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입니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같은 분야에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들이 있고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고 제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구매로 이끌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얼루어 뷰티페어에서 또 눈길을 끈 점은 디지털을 활용한 점입니다. 얼루어는 올해 얼루어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솜사탕, 머리띠, 사탕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 얼루어 유튜브 인기 콘텐츠인 '에스크얼루어'의 주인공이 직접 되어보는 프로그램도 진행했습니다. 

 

부스 디자인에서도 디지털화를 물씬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각 부스마다 디지털 모니터를 설치해 브랜드 홍보 영상 및 유튜버들의 생생한 제품 이용 후기 등을 동영상으로 송출했습니다.

 

 

이처럼 더욱 풍성해져서 돌아온 2019년 얼루어 뷰티페어! 벌써 올해로 13회를 맞았다고 하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오디언스들의 사랑을 받은 행사답게 얼루어 뷰티페어는 태풍으로 인해 날짜가 변동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넓디 넓은 잔디광장을 꽉 채우고 긴 줄을 서는 장관을 보이며 국내 최고, 그리고 최장 시간 지속된 뷰티 페스티벌의 위상을 자랑했습니다! 

 

더 다양한 브랜드 이벤트와 제품들을 선보인 얼루어 뷰티페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뷰티 페스티벌의 꽃, 얼루어 뷰티페어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allurekorea.com/2019/10/23/2019-%EC%96%BC%EB%A3%A8%EC%96%B4-%EB%B7%B0%ED%8B%B0-%ED%8E%98%EC%96%B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