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움직임이 사랑받는 시대, 시선을 사로잡는 GIF 콘텐츠 모음 본문

PRG 매거진

움직임이 사랑받는 시대, 시선을 사로잡는 GIF 콘텐츠 모음

피알게이트 2016. 4. 20. 19:41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
라는 말을 남긴 이동통신사 018 한솔텔레콤. 지금은 사라지고 없지만 그들이 남긴 광고 속 명대사는 지금도 유효합니다. SNS 사용자들은 움직이는 것을 사랑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다

흔히 움짤이라 부르는GIF이미지. 일반 이미지보다 통통 튀고 영상보다는 부하가 적어 SNS에서 감정을 나타내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세가 된 GIF포맷을 이용해 기업들은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GIF 콘텐츠들을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JAJU의 시네마그래프

시네마와 포토그래피의 약자인 ‘시네마그래프’는 영상의 동적인 느낌과 사진의 정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JAJU에서는 최근 시네마그래프를 적극 활용한 움짤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타임라인에서 마주치는 순간, 빠져나갈 수 없다는 마약 움짤! 정중동(靜中動)을 지향하는 브랜드답게, JAJU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시나마그래프는 감각적인 배경 속 깨알 같은 움직임으로 은근히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몽롱한 가운데, 자꾸 보울 속의 머랭이 눈에 들어오지 않나요? JAJU에서는 이러한 톤앤매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 자신들의 트레이드마크로 삼고 있습니다.

 

 

 

 

2. DOVE의 플래시 게임 같은 GIF캡처 이벤트

이제 경품만으로 소비자를 잡을 수 없습니다. 참여 방법에서부터 흥미를 유발하는 이벤트가 흥행하기 마련이죠. 진정한 케어(real care)를 통해 모든 여성의 잠재적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브랜드 ‘도브’(Dove)의 페이스북은 매월 GIF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휙휙 움직이는 이미지에서 이미 1차 시선 강탈! 움직이는 이미지를 캡쳐해 참여하는 이벤트는 꼭 플래시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와 승부욕을 자극합니다. 최근 진행한 ‘‪#‎뷰티바‬에 모이스처 밀크를 채워줘!’ 이벤트는 JPG 이미지로 진행한 기존의 이벤트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참여를 기록했습니다.

 

 

 

3. SK 이노베이션의 GIF 눈체조 가이드

단순한 움직임이 아닌 행동을 유도해내는 GIF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의 눈 운동 콘텐츠가 바로 그것입니다. 흔한 눈 운동에 관한 내용이지만, 이를 몇 개의 점과 선, 키워드로 구성된 GIF로 만드니 단지 콘텐츠를 보는 것만으로도 눈 운동이 되는 아주 효과적인 눈 운동 가이드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속도가 계속 올라가면서 동영상 콘텐츠도 일반화됐지만, 만들기도 비교적 쉬우면서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에도 부담을 주지 않고, 동영상과는 또 다른 매력을 풍기는 GIF 콘텐츠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듯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기발한 GIF 콘텐츠가 우리를 즐겁게 할지 기대해 봐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