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사용자 4억명 돌파, 유료 광고 시작 등 지난 한 해 폭풍 성장을 한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 2016년에도 인스타그램의 성장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하며 많은 브랜드와 기업에서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감각적인 이미지와 해시태그로 기업의 목소리를 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저들을 자극하며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유쾌한 캠페인도 꽤 많은데요 오늘은 2016년 인스타그램으로 대박나고 싶은 기업/브랜드를 위한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유저들의 참여로 완성 된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은 스타벅스. 스타벅스에서는 테이크아웃 컵을 활용한 재미있는 콘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로고만 찍혀있는 하얀색 일회용컵을 멋지게 꾸며 인스타그램에 #WhiteCupContest 태그를 달아 올리는 것인데요 이벤트 시작 3주만에 무려 4,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직접 디자인한 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습니다. 최종 우승자의 디자인은 다회용 컵으로 제작하여 판매함으로써 스타벅스가 일회용품 줄이기에 압장서고 있다는 이미지도 챙길 수 있었죠. 브랜드 충성도와 콘테스트,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한 스타벅스의 WHITE CUP CHALLENGE.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면 한번 쯤 도전해 볼만한 캠페인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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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전,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던 플래시몹을 기억하시나요? 데님 의류 브랜드 Madwell은 청바지 홍보를 위해 인스타버전에서 플래시몹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사 직원 및 패션블로거, 파워 인스타그램 유저 등 500명의 사람에게 Madwell 청바지를 입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할 것을 제안습니다. 패션피플들의 인스타를 통해 하루동안 쏟아지는 Madewell 청바지 사진에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하루동안 진행 된 이 캠페인은 무려 2,000 여개의 사진과 16만개이 좋아요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짧고 굵게! 치고 빠지는 인스타그램 플래시몹 캠페인, 많은 타겟에게 강력하게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하고 싶다면 참고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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