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SNS 광고 시장 1위, 승승장구하는 페이스북 본문

PRG 매거진

SNS 광고 시장 1위, 승승장구하는 페이스북

피알게이트 2015. 9. 24. 19:03

20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1위는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KISDISTAT, 2015) 오늘은 페이스북에 대한 소식을 두 가지 전해드릴 텐데요. 먼저 페이스북이 광고 시장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SNS 광고 시장 1위, 승승장구하는 페이스북


미국 IT 시장조사기관인 eMarketer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SNS 광고시장 전체의 64.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려 반이 넘는 큰 수치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는 데에는 올해 6억 달러를 벌어들인 인스타그램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올해 전 세계 SNS 광고시장은 251억4천만 달러 규모로, 전문가들이 예상하던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뒤를 이어서는 트위터가 8.1%, 링크드인이 3.7%, 그리고 기타가 23.4%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페이스북 360도 동영상 서비스 출시

사진출처: 스타워즈 페이스북(클릭)


이렇게 높은 광고수입과 함께 승승장구하고 있는 페이스북이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는 것도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겠죠? 페이스북은 손가락 또는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 재생중인 영상을 360도 돌려서 볼 수 있는 '360도 동영상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가상현실 업체 오큘러스를 인수한 페이스북은 최근 가상현실 관련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360도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 데스크탑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To make the world more open and connected'라는 미션에 걸맞게, 단순한 SNS를 넘어서서 세상을 연결하는 거대 업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Mobile World Congress 키노트에서 공개한 것처럼,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이 360도 동영상도 사실은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기술 뿐 아니라 촬영 자체를 다각도에서 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올 초 24대의 카메라로 동시 촬영하는 스피리컬 비디오에 대해 언급한 것처럼 페이스북은 현재 동영상 촬영부터 게재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놀라운 기술에 놀라운 광고수익까지 갖추고 있으니 앞으로의 성장이 더 어마어마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참고 기사

페이스북, 세계 소셜광고 시장 65% '꿀꺽

또 한번 진화하는 '페이스북'…"이제는 360도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