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백 투더 초심! PR GATE의 이색 여름 워크샵 본문

PRG 이야기

백 투더 초심! PR GATE의 이색 여름 워크샵

피알게이트 2015. 9. 4. 10:47


여름이 지나가고 더위가 한풀 꺽였던 지난 8월 20일, PR GATE는 살짝 늦은 여름워크샵을 다녀왔어요. PR GATE의 사내 행사는 늘 독특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한데요 올해 여름 워크샵도 마찬가지였답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PR 대행사의 워크샵은 모니터링으로 시작됩니다. 평소와 같이 매의 눈으로 모니터링을 마치고 워크샵이 시작되었어요. 워크샵의 시작은 사진 미션! 다섯개의 팀이 피.알.게.이.트 중 한 글자를 뽑아 애사심을 표현하는 문장을 완성하는 것이 미션이었어요. 단순한 글짓기가 아니라 신문, 잡지 등에서 글자를 찾아서 이어 붙이는 것이라 꽤 어려웠는데요 PR GATE 구성원들의 애사심이 과연 어떤 문장으로 탄생할지 기대를 가득 안고 워크샵이 진행 될 과천의 '마이알레'로 출발! 





워크샵이 시작되기 전, 점심식사가 있었어요. 밥 먹는 중에도 사진 미션을 위해 눈을 굴리고 있는 PR GATE 구성원들! 감추려는 자와 훔쳐보려는 자, 미션 결과물 보호를 위해 각 팀간의 경계도 늦추지 않네요. 비가 오는 바람에 마이알레의 근사한 정원을 즐기지는 못했지만 창문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듣는 시간도 꽤 운치있었어요. 그렇게 분위기 있는 식사를 끝내고 본격적인 워크샵이 시작됩니다. 




'나에게 집중하고 내일을 다짐하는 팝아트 초상화 클래스' 


이번 워크샵의 메인 프로그램은 바로 팝아트 초상화! 입사를 위해 찍었던 증명사진을 팝아트로 그리면서 초심을 되돌려보자는 취지로 준비한 프로그램이에요. 초상화를 깜짝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사진은 사원증을 빌미로 하여 받고 준비하는 직원들도 보안 철저! 비밀로 했기 때문에 당일까지 아무도 몰랐답니다. 서프라이즈 선물! 다들 마음에 드셨나요? 






팝아트라는 소재도 생소했지만 증명사진을 토대로 그려진 우리의 초상화 밑그림이 더 익숙한 듯 생소했는데요. 그림의 완성도를 위해 밑그림은 전문가가 직접 그려주셨어요. 그림과 똑 닮은 직원도 있고 누구세요..? 하는 직원도 있었어요. 그렇게 서로의 증명사진을 보며 한참을 깔깔 이야기 꽃을 피운 후 본격적인 채색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팝아트 예시를 보며 배경, 헤어, 옷 컬러를 결정하고 연한 색상부터 차례로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 색칠해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과정은 간단했지만 오랜만에 잡는 붓도 어색하고 내 얼굴이라는 생각에 괜히 더 긴장 되기도 했어요. 






피부톤부터 머리카락 한올한올까지! 놓칠 수 없다며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여 채색하고 있는  PR GATE  구성원들. 다들 학창시절 한 미술 하셨는지 색감부터 붓쓰는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았는데요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벌써부터 각자의 개성이 그림으로 한껏 드러나네요! 




특히 익숙하게 붓을 잡고 전문가 못지 않은 솜씨로 색을 입히고 메이크업까지 쓱쓱 완성하고 계시는 뉴미디어팀 팀장님! 다들 팀장님의 금손에 감탄하며 박수를 보냈는데요 덕분에 팀장님께는 각종 시술 및 메이크업 문의(!)가 끊기지 않았어요. 





그렇게 두시간 가량 집중하여 색칠하고 그려서 완성된  PR GATE  구성원들의 팝아트 초상화! 검은 라인만 잡혀있던 컨버스가 이렇게 알록달록 화려해지다니! 저마다 개성을 자랑하는 PR GATE 구성원들의 초상화. 너무 예쁘죠? 





팝아트 초상화를 완성한 후에는 자신의 그림에 대한 이야기, 다른 팀원 그림에 대한 평가 그리고 초심, 앞으로의 다짐을 담은 메시지를 초상화 속에 남겼어요. 나의 얼굴을 그리며 나에게 집중하고 입사 할 때의 뜨거운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던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열정을 가득 충전한 후에는 사전 미션 발표가 있었어요. 






단 한글자만 제시했을 뿐인데..랩부터 동요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가 쏟아졌어요. 그 짧은 시간에 이런 아이디어를 내고 만들어 내다니 PR GATE 구성원의 애사심과 센스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미션이었어요! 이번 미션의 1등은 쇼미더머니 부럽잖은 랩까지 선보인 '게'팀에게 돌아갔어요! '게'팀의 앵콜랩을 다시 한번 듣고 싶네요~ (사진 속 '트' 팀은 2등을 했답니다!)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나 자신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었던 의미있었던 PR GATE의 이색 여름 워크샵! 예쁘게 그린 팝아트 초상화는 지금 PRGATE 책상 곳곳에서 동기부여가 되어 주고 있답니다. '백 투 더 초심!' 이 날의 다짐을 잊지 않고 남은 하반기도 열심히 달려보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