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PRGATE 기획홍보팀과 함께 하는 2015 디자인 트렌드 알아보기! 본문

PRG 이야기

PRGATE 기획홍보팀과 함께 하는 2015 디자인 트렌드 알아보기!

피알게이트 2015. 3. 4. 18:08

PRGATE 기획홍보팀과 함께 하는 2015 디자인 트렌드 알아보기!

 

2015년 3월 3일, PRGATE 기획홍보팀에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2015 디자인 트렌드 전망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반적인 비주얼 트렌드와 키워드를 통해 올 한해 주목해야 할 디자인 방향과 2015 컬러 트렌드에 대한 내용과 활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점심시간을 이용해 짧게 진행되었지만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주었습니다. 
 

 

 

 

그럼 2015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 Hero Space, 즉 ‘여백의 미’입니다.


커 봤자 5-6인치의 화면인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여백의 미를 강조하기 시작했고, 편집 디자인에서 중요하게 다뤄졌던 디자인 기법인데 작은 모바일 안에서도 화면 안에 콘텐츠들을 빼곡히 채우기보다는, 스크롤을 더 많이 하거나 화면의 페이지 전환을 많이 하더라도 여백으로 채우는 모바일 화면들이 많아졌습니다. 옛날에는 사용성을 중심으로 ‘한 화면에 정보가 이렇게 없어도 되겠어?’ ‘이게 무슨 제품인 줄 알고 사용하겠어?’ 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요즘은 이미지만 올려도 사용자들이 알아서 척척 사용하는. 즉 스마트한 사용자들을 상대로 디자인도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때문에 모바일 화면 역시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풀 이미지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영상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Filtered Image, ‘필터 이미지’입니다.


현대인들 역시 단순하고 간편한 것을 좋아하는 것들 살펴볼 수 있듯. 이미지만으로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읽어낼 수 있는 직관적인 스토리텔링이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미지도 볼만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고해상도와 고화질이 내장되어 있는 핸드폰으로도 본인만의 컬러와 색감을 입힐 수 있는 기법들과 앱들이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기업에서는 본인들만의 이미지, 폰트를 만들어 함께 탑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2015년 컬러 트렌드’입니다.


미국의 색채전문기업인 팬톤에서는 2000년부터 컬러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도 10개의 컬러가 발표되었으며, 동일하게 밀고 있는 컬러는 마르살라 컬러입니다. 마르살라 컬러는 우리의 몸과 마음, 영혼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자신감을 넘치게 하며 안정을 줍니다. 2014년에 유행한 버건디와 달리 한층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의 부드러운 색상입니다.
  
   

 

 

 

 

앞으로 PRGATE에서는 변해가는 시대에 맞춰 디자인 트렌드 공부는 계속될 것이며, 2015 디자인트렌드를 활용해 다양하고 재미난 작업물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