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패션과 뷰티의 아찔한 동거 - 샬롯 틸버리, 롯데GFR 손잡고 국내 상륙 본문

Client News

패션과 뷰티의 아찔한 동거 - 샬롯 틸버리, 롯데GFR 손잡고 국내 상륙

피알게이트 2021. 7. 2. 17:57

라이크와이즈, 아떼, 비디비치, 연작.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알고 계신가요? 이 브랜드들은 빠르게 연상하기 어려운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언급하려는 한국에 갓 상륙한 따끈한 브랜드 샬롯 틸버리도 마찬가지구요.

 

이들은 모두 패션회사가 품고 있는 뷰티 브랜드입니다. 라이크와이즈는 코오롱FnC, 아떼는LF, 비디비치와 연작은 신세계인터내셔널의 뷰티 브랜드이죠. 

 

그리고 여기, 또 다른 패션명가인 롯데GFR이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를 국내에 런칭했습니다.

 

영국 출신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롯 틸버리 MBE

 

샬롯 틸버리는 이미 해외직구족들에게는 인기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국내에도 많은 매니아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동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톰포드의 뒤를 잇는 영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중 하나인 샬롯 틸버리는 케이트 모스, 지젤 번천 등 글로벌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100 개가 넘는 보그 매거진의 표지를 작업 했으며 2011 년 9 월 미국 영국 및 프랑스 에디션에서 3 개의 동시 보그 표지를 보유한 유일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뷰티 트렌드를 이끌며 영국의 뷰티 산업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에는 MBE(Member of the British Empire)훈장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샬롯 틸버리 런칭 이전에 샬롯은 뷰티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여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들고 전체 뷰티 라인을 출시하여 헬레나 루빈스타인 , 맥 , 아르마니 , 버버리 및 톰 포드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제품 개발을 주도했고 한 시즌에 최대 40 개의 쇼에서 작업하기도 한 샬롯은 뉴욕 , 밀라노 , 파리 , 런던의 런웨이에서 트렌드를 이끌었으며 프라다 , 미우미우 , 알렉산더 맥퀸 , 랑방 및 끌로에와 같은 브랜드의 쇼 메이크업 디렉터로 활동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PDamx51lZ4

 

 

 

샬롯 틸버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답게 ‘메이크업은 모든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도구이며 , 모두가 즐길 수 있어야 한다' 믿으며 2012 년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전세계 시청자에게 메이크업 튜토리얼과 팁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샬롯이 공개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중 배우 조지클루니와 아말 클루니의 결혼식 당시 아말 클루니에게 했던 메이크업을 재현한 유튜브 튜토리얼은 전 세계 구독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모으며 270 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특히 특급모델 한소희가 샬롯 틸버리의 모델로 발탁되어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모델 발탁 소식이 전해진 날 샬롯 틸버리의 인스타그램에는 샬롯과 한소희의 영상 통화(click하면 확인가능합니다)가 공개되기도 했었습니다.

 

국내 뷰티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2012년 7조1000억 원이던 국내 화장품시장 규모는 매년 성장을 거듭해 2019년 16조3000억 원으로 2배 이상 커졌으며 여전히 성장의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샬롯 틸버리는 오는 8월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에는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혀서 뷰티 매니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샬롯 틸버리는 롯데GFR이 그동안 패션을 통해 쌓아온 영타깃과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GFR과의 독점제휴를 통해 브랜드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메이크업 시장은 잠시 주춤한다는 주장들도 있었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곧 올 것으로 믿으며 PRGATE의 섬세한 PR터치와 함께할 샬롯 틸버리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