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나를 알고 우리를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 PRGATE 21번째 창립기념 행사! 본문

PRG 이야기

나를 알고 우리를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 PRGATE 21번째 창립기념 행사!

피알게이트 2020. 7. 6. 15:56

2020년 6월 18일, PRGATE 21주년 창립기념 행사가 열렸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일정이 한 달 정도 연기되며 참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행사는 철저한 방역 아래 안전하게 진행된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입장하시는 모든 분들은 체온 측정, 소독 과정을 거쳤으며 행사는 전 직원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되었습니다.

 

 

 

 

 

 

자 그럼 뜨거웠던 창립기념 행사 현장,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올해 창립기념 행사는 신사로 사무실을 이전한 뒤 열린 첫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패스트 파이브에서 케이터링 서비스를 지원해 주셨어요. 중간 중간 맛있는 과일과 디저트를 즐기며, 행사가 더욱 풍성해 졌답니다. ^^ 

 

 

 

 

 

 

이번 행사에서는 하루의 절반 이상을 함께하는 우리 팀원들과 서로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보다 전문적인 워크샵을 위해 '태니지먼트'라는 잡 크래프팅 업체에서 강사님을 초빙했습니다! 

 

 

 

 

 

 

행사 일주일 전에 태니지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의 업무 성향과 본인만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 사전 진단을 진행했고, 이렇게 개개인마다 본인의 사전 진단 결과를 자세하게 분석한 리포트를 전달 받았어요. 리포트 구성이 아주 알차서 설레었던 기억이 나네요.

 

창립기념 워크샵은 이 개별 진단 리포트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Step 1   나의 강점을 찾아서

 

 

 

 

우선 왜 강점이 중요한지, 업무를 하는데 발현되는 강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그렇게 인식한 개인의 강점을 팀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개인의 업무적인 성향을 짚어내다 보니, '아, 이런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에 업무를 진행할 때 이런 모습을 보였구나' 하고 상대방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Step 2   동료의 강점을 이해 

 

 

 

 

짧은 휴식 시간 뒤 두 번째 장에서는 강점을 이루는 욕구와 재능 요소를 살펴 보았습니다. 자신의 재능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동료의 재능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발현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 뒤로 빼곡히 나열되어 있는 칭찬 시트에서 해당되는 내용을 골라 서로에게 칭찬을 낭독해주기도 하며, 서로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아주 훈훈한 분위기였답니다.

 

 

 

 

 

 

저희 회사 직원분들이 가지고 있는 상위 재능을 모아 보니 '달성, 몰입, 공감, 계획, 완벽, 논리'로 정리할 수 있었어요. 브랜드에게 주어진 미션을 논리적으로 접근해,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계획, 완벽하게 몰입해 목표를 달성해내는 피알게이트! 저희 회사지만 참 프로페셔널하고 멋지네요. 

 

 

 

Step 3   팀 다이어그램 

 

 

 

 

팀 다이어그램을 통해 본부 별로 팀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내가 팀에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스스로 역할을 생각하다 보니, 팀에 필요한 부분을 내가 메꿔야겠다는 의욕이 생겼어요. 함께 일하는 동료와 궁합을 보는 것도 같아 아주 흥미진진했습니다. 

 

 

 

 

 

 

 

창립기념 행사는 GWP가 통 크게 준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마무리가 되었어요. 행운의 당첨자 세 분은 무려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올리브영 기프트카드(5만원)을 받아 가셨어요!! 

 

 

 

 

 

 

이 외에도 클라이언트 측에서 협찬해주신 제품으로 모든 분들이 한 손에 선물을 쥐어 가셨어요. 쏟아지는 선물에 현장 분위기가 아주 후끈했다는 후일담~^^! 

 

 

정말 1분도 버릴 게 없던 시간이었던 21주년 창립기념행사! 올해 저희 PRGATE의 핵심 키워드가 '성장'인 만큼 조직원들의 동반 성장을 위한 특별한 워크샵이 아니었나 싶어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워크샵을 통해 알게 된 것들이 앞으로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일으킬 지 기대해 봅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