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슬기로운 직장생활! 피알게이트 사내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본문

PRG 이야기

슬기로운 직장생활! 피알게이트 사내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피알게이트 2020. 7. 29. 15:58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PR 업무를 하다 보면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요즘 유행하는 것들을 많이 그리고 잘 알면 알수록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장은 일과 관련이 없는 것이라도 다음에 콘텐츠를 기획할 때 영감이 되기도 하고, 클라이언트의 갑작스러운 질문이나 요구에도 빠르게 반응할 수 있고 말이죠. 새로운 것들을 찾아보기 위해 제가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피알게이트의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사내 동아리인데요. 피알게이트에는 어떤 동아리가 있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지금 소개할게요!



3명만 모으면, 자유로운 동아리 개설 가능! 

피알게이트에서는 임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스터디나 자기 계발, 취미생활 등을 할 수 있도록 사내 동아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3명 이상이 뜻을 모으면 누구나 동아리를 개설할 수 있고, 간단한 신청 절차만 통과하면 매월 일정 금액의 동아리 지원비를 받으며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운영되었던 동아리들을 살펴보면, 회사 근처의 맛집이나 힙플레이스를 찾아다니는 동아리부터 공예나 캘리그라피를 하는 취미 동아리, PR 관련 스터디 동아리까지 장르 불문하고 회사의 지원을 받으며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점심시간을 활용해 활동하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부담도 덜하고, 금전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은 제도랍니다! 😊  


현재 피알게이트에는 총 2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고, 언제든 원하는 사람은 각 동아리 담당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답니다.



인생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독서동아리 ‘인생학교’

‘인생학교’는 매달 다양한 분야의 책을 2권씩 읽고 토론하며 의견을 나누는 독서동아리입니다.

개인이 원하는 책을 선정해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궁금했던 혹은 필요한 책을 읽어 볼 수 있고 동아리원과 의견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있기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점들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북토크와 같이 외부 세미나에도 참석해 저자나 다른 참여자와의 의견을 교류할 기회도 있어 견문을 넓히기에도 좋답니다! 



 

인생학교 6월의 책



그리고 인생학교에서는 매달 모임 뒤에 피알게이트 페이스북을 통해 한줄평과 함께 이달의 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매달 업로드되는 인생학교의 코멘트를 참고해도 좋겠네요!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주니어 AE들의 모임 ‘미디어 새로고침’

‘미디어 새로고침’은 말 그대로 변화하는 미디어를 새로고침하며 빠르게 받아들이고 공부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동아리입니다.

사원부터 1년 미만의 대리까지 주니어급 AE들이 뜻을 모아 만든 동아리인 만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것이 특징인데요.


요즘 SNS에서는 이게 핫하다더라, 요즘 10대들은 틱톡에서 이런 걸 한다더라 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며 몰랐던 트렌드를 알게 되고, 이해의 폭을 넓혀 가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첫 모임은 찜닭과 함께! 


지난 6월에 개설되어 아직 1회 모임밖에 갖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생 동아리로, 첫 모임에서는 요즘 미디어와 관련된 개인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었어요. 비슷한 나이대라도 미디어를 대하는 태도나 즐겨보는 채널이 다양해 흥미로웠답니다. 


 

열띤 의견이 오고 간 신사동 가로수길 신상카페 ‘피르마(PYRMA)’


앞으로는 매달 유행하는 미디어를 찾아 공부하고, 어떤 미디어가 향후 주목받게 될지 함께 발견해 내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랍니다! 



잘 활용하면 인생과 업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사내 동아리 제도!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해 함께해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