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2023 풀무원 주주총회 – 풀무원 성과 기획영상과 온오프라인 연계 주주총회] 본문

Client News

[2023 풀무원 주주총회 – 풀무원 성과 기획영상과 온오프라인 연계 주주총회]

피알게이트 2023. 5. 9. 14:13

[2023 풀무원 주주총회풀무원 성과 기획영상과 온오프라인 연계 주주총회]

2023330일 풀무원 서울지사(수서)에서 풀무원 주주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2021년부터 3년간 피알게이트에서 진행해온 프로젝트로 올해는 좀 더 특별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풀무원 M.A.D.E]

풀무원은 트렌디하고 젊은 감성으로 전년도 성과 기획영상을 제작하여 주주총회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금 딱딱할 수 있는 주주총회에 좀 더 활기를 불어넣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컨셉은 [풀무원 M.A.D.E]

풀무원이 만든(made) 성과라는 직관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알파벳 별로 풀무원의 경영가치와 성과를 뜻하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M – Momentum

M의 의미는 바로 모멘텀이었습니다!

2022년 풀무원은 코로나와 원자재,물류 가격의 상승으로 영업이익에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총 매출액의 상승과 두부바와 같은 대표 상품군들의 인기 및 점유율의 확대, 그리고 현지 사업구조개선으로 2023년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영상은 유튜브의 순위,랭킹 정보 프로그램 포맷으로 구성되어 허재연 아나운서님의 랭킹 소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폼에 어울리게 B급 감성의 효과들을 적용하여 좀 더 재미있고 트렌디한 영상으로 풀무원의 성과를 돌아보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에는 풀무원 직원들의 검은 토끼의 해파이팅으로 마무리하며 풀무원의 실질적 성장동력인 직원들의 의지와 활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 – Animal Welfare & Plant Forward Foods

A는 동물복지와 식물성 식단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풀무원은 동물복지 지구식단을 필두로 지구를 생각하는 식품을 사람들에게 제안하는데요.

스토리는 여성 출연자(지구)가 남성출연자(동구, 식구, 얄피)와 소개팅하는 과정을 연애,소개팅 TV프로그램 형식으로 풀어낸 영상입니다!

 

여성 출연자인 지구는 이름과 같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의인화한 캐릭터이고,

동구는 동물복지 지구식단을 의인화, 식구는 식물성 지구식단, 얄피는 풀무원의 얄피만두를 의인화하여 지구가 좋아하는 식단이 누구인지 알아가는 스토리입니다.

촬영 장소는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100% 비건 레스토랑인 플랜튜드에서 진행하여,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플랜튜드를 간접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영상의 숨겨진 포인트로 의상 연출을 통해 캐릭터들의 특징을 표현해 냈는데요. 동구는 고기의 색감, 식구는 채식의 색감, 특히 얄피는 내부가 비치는 씨쓰루 의상을 통해 얇은피 만두를 표현하여 이런 디테일들을 찾으며 영상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과연 지구는 어떤 식단을 좋아하고 선택하게 될까요?

.

..

정답은 바로 모두였습니다. 풀무원의 지구식단은 모두 지구가 좋아하는 식단이었던 것입니다!

동물복지 기준을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하는 동물복지 지구식단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식물성 지구식단

그리고 동물복지, 식물성 단백질, 채식이 모두 결합된 얄피만두

풀무원에서 제시하는 식품은 모두 지구를 생각하는 식단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D – DX (Digital Transformation)

D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입니다.

풀무원은 식품업계에서 선도적인 DX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풀무원 두부공장 메타버스, AIRS(인공지능)를 활용한 고객 피드백 반영,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날로그의 디지털화를 통해 조금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메타버스로 견학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실제 공장과 동일하게 구축하여 실제 공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공장 내부를 견학할 수 있습니다!

 

뒤이어 만화 프레임을 활용하여 풀무원의 다양한 DX성과들을 액자식 구성으로 연출하였는데요.

실제 DX성과들의 사진들과 시안성 높고 요약된 설명을 통해 풀무원의 DX성과들이 한눈에 들어와 효과적인 정보전달이 되는 영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E – ESG

마지막 대망의 E파트는 두구두구두구 바로 ESG입니다.

풀무원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모범이 되는 ESG 선도기업인데요.

지구를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고, 국민권익위 인권실사 모범사례 선정, 높은 사외이사, 여성이사 비율을 가지고 있는 지배구조 등 풀무원의 자랑스러운 ESG활동, 이번 영상에서는 어떻게 풀어냈을지 알아볼까요?

바로 뮤지컬 형식입니다!

영화 라라랜드, 압꾸정, 레미제라블과 같이 뮤지컬 형식을 활용하여 영상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면서 풀무원의 ESG성과를 전달하였습니다.

음악도 별도로 작곡, 작사하여 풀무원의 ESG 내용들을 담아보았는데요.

아직 저희 블로그에서 영상을 공개해드릴 수 없어서 아쉽지만, 추 후 풀무원의 공식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릴리즈 하는 것을 논의 중이어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풀무원 주주총회]

올해 풀무원 주주총회도 큰 이슈 없이 안전하고 순탄하게 잘 진행되었습니다.

 

풀무원 4층 배움터에서 무대제작과 LED설치, 투명 프롬프터와 각종 시스템을 설치, 세팅하여 오프라인 주주총회에 참석한 분들께 직관적이고 편리한 주총장을 조성하였습니다.

 

매년 진행하는 온라인 플랫폼 연계(중계)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특히 지난 2021, 2022년에 비해 접속자가 150% 증가하여 아직 의결권은 없지만 많은 주주분들이 온라인으로도 주주총회에 관심을 가져 주신다는 것을 보며 온라인 주주총회의 날이 앞당겨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년간 풀무원 담당자 분들과 스태프 그리고 관계 업체들의 협업과 도움이 있어 성황리에 끝난 2023 풀무원 주주총회

앞으로도 지구를 생각하는 바른먹거리 기업 풀무원의 행보와 저희 피알게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