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지향 메뉴가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으로 컴컴! 본문

Client News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지향 메뉴가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으로 컴컴!

피알게이트 2023. 2. 8. 15:32

안녕하세요 여러분, 굉장히 오랜만에 피알게이트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매년 제가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재밌고 유익한 행사를 회사 블로그에 소개해왔는데요!

 

올해도 역시나 재밌고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을 것 같은 행사가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팀에서 맡고 있는 풀무원 지구식단은 풀무원이 지난해 론칭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구체적으로,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로, ‘식물성 지구식단동물복지 지구식단’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죠.

 

대표제품으로 표고야채 한식교자, 쌈두부, 철판제육볶음밥, 동글떡볶이 등이 있는데요, 저도 실제로 먹어봤는데 저희가 일상에서 먹는 만두, 볶음밥, 떡볶이와 맛, 비쥬얼은 거의 똑같으나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러한 풀무원 지구식단이 작년에 11월에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와이프지구식단 플랜트바팝업스토어를 운영했는데 MZ세대들을 대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올해 더 많은 식당들과 협업하여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출처 : 풀무원

<지구식단 있는 집>이라는 이름으로 2월 한 달간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서울 성수동, 장충동, 을지로 등 서울 핫플 일대 총 5개 식당과 협업해서 각각의 매장에서 개발한 특색 있는 식물성 지향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메뉴 - 위키드와이프]

가장 먼저, 지난 해 지구식단 플랜트바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던 성수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바삭하게 튀겨 고소함을 더한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토마토로 감칠맛과 상큼함을 더한 ‘지구식단 토마토동글떡볶이’ 그리고 이 둘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지구식단 분식 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3가지 메뉴 모두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랍니다 😊

 

위키드와이프 메뉴는 실제로 작년 플랜트바 진행했을 때 방문하신 분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요, 저도 시식 차 먹어봤는데 교자는 겉바속촉, 떡볶이는 살짝 매콤하면서 쫄깃한 식감으로 둘이 같이 먹었을 때 환상의 궁합을 맛볼 수 있었답니다.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메뉴 - 린가네]

, 캐주얼 스낵바 ▲린가네에서는 신제품인 식물성 LIKE런천미트를 활용한 바삭하고 고소한 ‘지구식단 햄카츠샌드’와 표고야채 한식교자를 활용한 ‘지구식단 중화풍교자스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햄카츠샌드는 마요네즈와 식빵을 사용한 락토오보 수준의 채식 메뉴, 중화풍교자스프는 바지락 육수를 사용한 페스코 수준의 채식 메뉴입니다.

 

린가네는 점심에는 카레를 판매하는 <카린지>, 저녁에는 맥주나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린가네> 두 브랜드로 나눠서 운영하는 곳인데요, 지구식단과 협업해 만든 메뉴 2가지는 저녁에 운영하는 린가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메뉴 - (좌) 제육원소, (우) 사슴]

세 번째로 제육 중심의 메뉴를 선보이는 장충동의 요리주점 ▲제육원소에서도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지구식단 부리또’인데요, “식물성 부리또를 맛볼 수 있는 건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맞습니다! ‘지구식단 부리또’는 지구식단 제품 중 LIKE런천미트, LIKE텐더와 제육철판볶음밥에 제육원소만의 특제 소스를 더한 메뉴로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랍니다.

 

2월 한 달간 저녁에 방문하시면 제주맥주와 페어링 한 지구식단 부리또 세트를 맛볼 수 있고, 수요일 점심에는 지구식단 부리또 단품 메뉴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부리또 맛보고 싶으신 분들 지금 바로 장충동으로 고고!  

 

제육원소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전통주점 ▲사슴에서도 지구식단 협업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로 지구식단 애플두부파이입니다. 주점에서 애플두부파이라니! 신기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이 메뉴는 바삭하게 튀긴 쌈두부와 동물복지달걀노른자와 두유를 이용해 만든 커스터드 크림, 새콤달콤하게 졸인 사과를 쌓아 올려서 한입에 떠먹기 좋은 메뉴로, 오보 수준의 채식 메뉴입니다.

 

사슴 매장의 대표 메뉴인 소갈비찜이나 유린기를 술과 함께 드시다가 입가심으로 애플두부파이까지 먹으면 더 완벽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죠 😊

 

[지구식단 있는 집 협업 메뉴 - 유카네]

‘힙지로’로 불리며 MZ세대들의 성지로 떠오른 을지로에서도 ‘지구식단 있는 집’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요리연구가인 ‘이시와키 유카’의 오너 일식 다이닝 ▲유카네에서 콩단백 숯불 직화 불고기를 활용해 고소한 숯불 향을 살린 ‘지구식단 콩고기야끼우동’과 두부면으로 만든 ‘두부면샐러드’, 시그니처 메뉴에 지구식단 LIKE텐더를 곁들인 ‘지구식단 근채카레튀김과 텐더프라이세트’를 기간 한정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3가지 메뉴 모두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라는 점!

 

이렇게 총 5개 서울 맛집에서 지구식단을 만나볼 수 있다니 너무 멋진 콜라보 아닌가요? 최근 식물성 메뉴, 비건 등 건강한 식단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다른 브랜드와 협업해서, 혹은 자체적으로 식물성 메뉴를 새롭게 개발하거나 식물성 메뉴 전문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풀무원 지구식단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식단, 메뉴를 소개하려는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특히, 풀무원은 고단백 결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인 ‘LIKE텐더에 이어 최근 캔 타입의 런천미트 맛을 구현한 식물성 지구식단 LIKE런천미트를 출시하며 ‘LIKE대체육라인업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식물성 미트볼이나 식물성 함박스테이크 같은 육가공 요리 대체육 제품들도 올 상반기 중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그럼, 모두모두 가까운 매장으로 방문하셔서 2월 한 달 동안만 만나볼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 한정 메뉴 맛보시길 바랄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