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새로운 건 늘 짜릿해!★ 가볼 만한 신사동 신상 팝업스토어.zip (#일러스트 마켓 #키스미 #에메모가든) 본문

신사동, 오늘

★새로운 건 늘 짜릿해!★ 가볼 만한 신사동 신상 팝업스토어.zip (#일러스트 마켓 #키스미 #에메모가든)

피알게이트 2023. 3. 9. 20:06

안녕하세요, 여러분!

 

밝고 따뜻한 계절, 봄이 찾아왔습니다.

선선한 봄바람을 느끼며 팝업스토어를 구경하러 가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마침 회사 근처에서 진행 중인 뜨끈뜨끈한 신사동 팝업스토어가 몇 개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일러스트 마켓 💄키스미 🎒에메모가든 팝업스토어 세 군데에 방문해 보았어요!

 

 

🎨일러스트 마켓 X 옐로우바스켓

 

💄키스미 X 포토매틱 TOGO

 

🎒에메모가든 X 스코프서울

 

카톡 인기 이모티콘이 신사동에 떴다! <일러스트 마켓 X 옐로우바스켓>

#현실고증 #나잖아?🤣 #구매각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일러스트 마켓’ 팝업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일러스트 브랜드가 팝업 전문 공간 플랫폼 ‘옐로우바스켓’ 지하 1층에 입점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 ‘일러스트 마켓’, 어떻게 신사동에 자리잡게 되었을까요?


옐로우바스켓 매니저님🙋‍♂️: “MZ세대 방문객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아기자기한 굿즈에 대한 니즈가 높은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기존에 진행하던 귀여운 컨셉의 ‘포동푸딩’ 카페 팝업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일러스트 마켓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굿즈들을 둘러보던 중, 전 개인적으로 카톡 인기 이모티콘 ‘수키도키’의 매력에 빠졌어요!

잠깐!🙋 ‘수키도키’를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수키도키는 일상생활을 짱쥐순🐭을 통해 직설적이고 통쾌하게 표현해 20대 사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랍니다.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속담이 있죠🌶


작은 매대 하나에 스티커, 테마별 스티커팩, 메모지, 마스킹 테이프, 펜 등의 굿즈를 모두 전시해 판매하는 수키도키는 옐로우바스켓에 전시 중인 모든 상품을 통틀어 매출 1위라고 해요!😲 


역시 현실고증 캐릭터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네요^^ 매니저님도 수키도키의 인기에 놀라 주고객인 20대 중반 고객을 대상으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현실고증’ 외에도 ‘무심하게 그린 듯한 수키도키 그림체’, ‘필터링을 전혀 거치지 않은 듯한 말투와 문법’ 등이 인기 비결로 꼽혔다고 합니다!

사회초년생들이 극공감할 만한 ‘사회가 나를 때린다…팩’, 대학생들 마음을 대변하는 ‘으악 개강하다 팩’, 
‘하면하고 말면 말 목록’ 메모지 등 센스있는 작품들이 돋보여요😊 

특히 ‘순한맛J’, ‘매운맛P’, ‘파워F’ 등 MBTI 시리즈가 가장 인기라던데 소비자들이 본인과 관련 있는 사항에 얼마나 관심을 두고 지갑을 열게 되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해요! 기존 가격보다 500~1000원 정도 할인이 적용된 굿즈들도 있으니 MBTI에 진심인 분들, 그리고 다꾸 좋아하시는 분들은 얼른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재미는 필수! 구매는 선택 <키스미 X 포토매틱 TOGO>

#뷰티 #제품런칭 #포토부스📸

두 번째는 키스미와 포토매틱의 콜라보예요! 

<키스미 X 포토매틱 TOGO>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시면 ‘키스미 투핸들 뷰러 포토매틱 굿즈 기획 세트’와 ‘키스미 아이-러니 퍼스트 매트 립 컬렉션’ 등 다양한 키스미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000원 상당의 클래식 포토부스도 무료로 촬영 가능해요! 🤟

인상적이었던 포인트 3가지! 
1. ‘포토매틱’과의 협업

→ M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삶과 경험을 쉽게 기록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을 즐기는데요. 포토부스는 MZ세대가 추구하는 참여형 경험 중 하나죠😍 또, MZ세대가 거울 셀카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캐치해 대형 거울을 입구, 통로 벽면 등 다수 설치한 것도 눈에 띄었어요! 신제품을 체험하며 사용할 수 있는 탁상용 거울을 비롯해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이 군데군데 있더라구요. 사진을 통해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 ‘포토프레스 세대’를 잘 이해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2. 와이드 포토부스 촬영 기회 추가 제공 (그런데 이제 신제품 구매를 곁들인) 

→ 포토매틱 TOGO점과 가까운 올리브영 가로수길 타운점/신사점에서 ‘키스미 립’💄 구매 후 영수증을 보여주면 10,000원 상당의 와이드 포토부스도 무료로 촬영 가능해요. 이는 신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좋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구매로 연결하기 가장 좋은 시점은 현장에서 제품 실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바로 그 시점이기 때문이죠!


3. 레드&블랙 체커보드 아트와 레드 조명

→ 감각적인 ❤️레드&블랙🖤 체커보드 아트와 레드 조명이 키스미와 포토매틱의 힙한 무드😎를 잘 표현했어요!

뷰티 브랜드 담당자 분들, 평소 사진 찍는 걸 즐기시는 분들이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취향 찾으러, 쇼룸 투어😉 <에메모가든 X 스코프서울>
#가치소비🌎 #백팩 #주방용품

에메모가든? 스코프서울?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에메모가든은 내추럴한 기본적인 디자인에 실용성 있는 디테일을 가미하여 일상과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주력상품: 백팩, 의류)들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스코프서울은 국내외 친환경🌲 브랜드를 수입하여 판매하는 편집숍 브랜드예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 매니저님이 계셔서 궁금한 점을 여쭤봤는데요!
짧고 굵은 인터뷰 썰, 지금 바로 들려드립니닷💁‍♀️


Q. 주 고객층은?
👨‍💼: 주 고객층은 2030, 여성이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매장 방문객은 모두 20대 중후반으로 보이는 여성분들이었어요!)


Q. 에메모가든과 콜라보를 하게 된 계기?

👨‍💼: 에메모가든 망원점을 구경하다가 상품이 마음에 들어 에메모가든 대표님께 먼저 컨택을 하게 되었다. 


Q. 스코프서울의 컨셉은 ‘친환경’이라고 알고 있는데 에메모가든은 어떤 연관이 있나?

👨‍💼: 에메모가든 백팩은 방수 기능이 있어 오래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에메모가든은 내용물 최소화, 테이핑이 없는 종이박스 사용 등 간소화된 포장을 실천한다. 스코프서울과의 팝업 진행 기간 동안에는 구매한 에메모가든 제품을 쇼핑백이 아닌 나무 원단으로 만든 더스트백에 담아드린다.

🔍덧붙이자면! <2030의 소비 트렌드 ’가치소비’>
MZ세대는 제품의 가격뿐만 아니라 제품을 만들어내는 회사의 가치와 철학, 제품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 등을 고려하여 소비를 결정합니다. 한 마디로, '가치소비'라고 하죠.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에메모가든은 제품 포장 과정에서 환경에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폐기물 양을 최소화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방수 기능으로 백팩의 내구성을 강화해 자원 절약을 실천하고 있네요^^


Q. 가방을 크로우캐년 제품 컬러와 맞춰 진열한 것이 눈에 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나?
👨‍💼: 에메모가든이 출시한 백팩 신제품의 컬러가 오렌지🧡, 그린💚, 네이비💙인데 마침 크로우캐년 신제품 컬러와 비슷하다. 이걸 어떻게 살릴지 고민한 끝에 유사한 색상의 제품들을 모아서 배치했다. 또 백팩은 눕혀져 있는 것보단 위에 걸려 있는 게 고객분들이 보기 편할 것 같아 일부러 매달아서 전시했다.

Q. 이 공간이 ‘크로우캐년 쇼룸’이라고도 불리던데?
👨‍💼: 크로우캐년, 제니아테일러, 피에프캔들 등 다수의 브랜드들이 입점돼 있지만 크로우캐년 제품이 주력 상품이라 ‘크로우캐년 쇼룸’이라고도 부른다. 독특한 마블 패턴으로 20대에게 인기있는 크로우캐년 머그☕&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에어팟 케이스도 판매 중이다.

탁 트인 공간에 힙한 음악이 흐르고 감성적인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스코프서울>, 
리빙&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구경가시기 좋을 듯합니다.😊

자, 이렇게 팝업스토어 세 군데를 방문하며 느꼈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
바로 “고객 경험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인데요!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접할 수 있는 시대에서 
팝업스토어는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1. 타깃이 누군지 명확히 파악하고
2.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3. 브랜드를 어떻게 고객에게 공감시킬 것인지


에 집중하면 한정된 공간에서의 고객 경험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새로운 인사이트와 경험을 느끼고 싶다면, 

점심 시간 혹은 퇴근 시간에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