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알아두면 쓸데있는 명함 주고 받는 법 본문

PRG 매거진

알아두면 쓸데있는 명함 주고 받는 법

피알게이트 2021. 12. 31. 12:03

신입사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비즈니스 매너가 아닐까 싶어요. ‘회사라는 조직 안에서 새로운 유형(?)의 인간관계를 만들어 가야하다 보니... 무엇을 어디서부터 신경 써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해 왔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아지는 순간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신입사원이 알아두면 좋을 '명함 주고 받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두근두근 처음 받아보는 내 명함! 사무실 책상에 하나 꽂아 두고,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나눠줘도 아직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내 명함이걸 언제 다 쓰나 싶은 생각이 들 때쯤 드..어 비즈니스로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미팅이에요! 기자 미팅, 클라이언트 미팅 등 비즈니스로 만난 사람에게 처음 인사하는 자리에서 명함을 주고 받을 땐, 아래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하나. 내 명함을 먼저 주고, 상대방의 명함을 받습니다!

(상대방이 내 이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향으로 명함을 건네는 센스!)

 

둘. 명함을 전달하면서 자신의 소속과 이름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합니다.

 

셋. 명함을 받은 후엔 바로 명합집이나 수첩, 주머니 등에 집어넣지 말고, 책상 위에 올려놓고 상대방의 이름과 직급을 매칭하려 합니다.

 

사실 세세하게 따지다 보면, 명함을 주고 받을 때 챙겨야 할 예절은 이보다 훨씬 많은데요. 막상 첫 미팅의 순간이 오면 인사하랴, 명함 주랴 정신이 없어서 모든 것을 다 신경쓰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럴 땐 위에 3가지만 기억한다면, 자연스럽게 명함을 주고 받는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