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볼과 브리지톡의 즐거운 만남, ‘하이, 브리지톡’ 팝업 스토어!

Client News

by 피알게이트 2024. 9. 27. 10:59

본문

 

 

유난히 뜨거웠던 이번 여름, 팝업의 성지 성수동에서 풀무원샘물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하이, 브리지톡!>이 오픈했습니다!

 


⭐<하이, 브리지톡!>은 무슨 뜻인가요?

 

<하이, 브리지톡!>은 “하이볼+브리지톡 토닉워터”의 조합으로, 풀무원샘물의 신제품 브리지톡 토닉워터와 하이볼이 만나면 입 안이 즐거운 완벽한 맛의 조화를 만들어낸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풀무원샘물 브랜드와 브리지톡 토닉워터를 처음 접하는 분들 뿐 아니라, 하이볼을 사랑하는 MZ세대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하이볼하면 브리지톡!"이 떠오를 수 있도록,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과 즐겁게 인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도 담았어요.

 

 

 

⭐근본 없는 대저택에서 즐긴 20일 간의 하이볼 풀파티!

출처: 풀무원샘물 인스타그램(@pulsaem)


<하이, 브리지톡!>은 알만한 사람은 전부 안다는 성수동의 힙스터 핫플 '무근본'과 '대저택'에서 20일간 운영되었습니다. 두 매장이 워낙 개성이 뚜렷하다 보니,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매장 고유의 매력이 팝업 스토어 전반에 잘 어우러지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과제였는데요. 어떻게 섞어 마셔도 맛있는 ‘브리지톡 토닉워터’,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 ‘대저택’, 힙하고 유머러스한 ‘무근본’의 컨셉을 하나로 녹여내기 위해 고민한 끝에 떠오른 아이디어가 바로 하이볼 풀파티였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하이볼, 물놀이, 그리고 친구들과의 파티가 빠질 수 없으니까요!

 

 

<하이, 브리지톡!> in 대저택 현장

 

<하이, 브리지톡!> in 무근본 현장

 

 

볼풀 공으로 가득 채운 대형 수영장 포토존 덕분에 여름의 시원한 느낌이 물씬 나죠? 두 매장 모두 브리지톡 굿즈와 포스터를 활용하여 매장 내·외부를 브랜딩하면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감각적으로 살렸고, 다양한 게임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건 바로 ‘보물찾기 이벤트’! 현장 참여형 이벤트라 참여율이 높을지 걱정했지만, 시작하자마자 손님들이 일사불란하게 보물 캡슐을 찾아 나서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어요. 모두가 웃으며 보물을 찾고, 인증샷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표정들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하이, 브리지톡!> 메뉴판

 

이번 팝업 스토어의 특별한 점 한가지 더! ‘무근본’의 바텐더 대표님이 브리지톡 토닉워터를 활용해 오랜 테스트 끝에 개발한 세 가지 한정 하이볼도 판매했어요. 새콤달콤한 “솔티 앤 스위트 서프”는 새콤단짠한 스톨리 솔티드 카라멜 보드카를 사용해 입맛을 사로잡고, 우리 바다의 청량함을 담은 “오션 브리즈”는 독도소주로 시원함을 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패디 아이리시 위스키와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어우러진 “바닐라 드림”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 맛들이 궁금하시다면? <하이, 브리지톡>의 하이볼 레시피는 매달 풀무원샘물 인스타그램(@pulsaem)에서 공개되니, 꼭 팔로우하시고 특별한 레시피 놓치지 마세요! 😉

 

 

 

⭐피, 땀, 눈물을 모아 만든 수십 개의 제작물과 굿즈

<하이, 브리지톡!> 메인 포스터 7종

 

<하이, 브리지톡>을 위해 만든 제작물의 종류는 무려 40종, 굿즈는 15종 이상! 하이볼 풀파티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기획한 만큼, 두 매장을 효과적으로 브랜딩하고 소비자들이 갖고 싶어 할 매력적인 제작물과 굿즈를 만드는 것이 두 번째 과제였는데요. 성수동의 트렌디한 공간을 찾아다니고, 하이볼을 즐기는 방문객의 특성과 무더운 여름 날씨 등을 고려해 칠링백, 투명 부채, 리무버블 스티커, 하이볼 잔, 비치타올 등 팝업 스토어의 컨셉에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녹아 든 다양한 굿즈를 기획/제작했습니다. 그 결과, 방문객 분들에게 풀무원샘물이 이렇게 트렌디한 브랜드인 줄 몰랐다며 아주 긍정적인 반응을 듣기도 했어요. 특히 키치한 디자인의 티셔츠 3종은 현장에서 구매 방법을 문의하거나 즉시 착용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혹시 티셔츠 샘플 남는 거 없냐고 은밀히 물어보시던 피알게이트 직원분들이 많았던 건 비밀🤫)

 

 


⭐장기 팝업의 운영 비결은, 유기적인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브리지톡x술근 칵테일 3종

 

20일 동안 진행된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주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려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컸습니다. 이 때  온라인 채널의 역할이 특히 중요했죠. 그래서 팝업 운영 기간 전후로 유동적으로 변하는 현장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채널 별 콘텐츠 발행 스케줄을 꼼꼼하게 체크했고, 오프라인 팝업이 진행되는 동안 브랜드, 매장, 인플루언서 각각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일관된 톤으로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팝업에 방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홈칵테일 전문가 ‘술근’ 님과 함께 3가지 브리지톡 활용 하이볼 레시피도 숏폼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레시피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재료로 개발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브리지톡 토닉워터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어요. 또한, 대저택에서 술근 님과 깜짝 오프라인 바텐딩 데이를 열어, 직접 브리지톡 협업 하이볼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이와 같은 온·오프라인 채널 간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덕분에  <하이, 브리지톡>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브리지톡 토닉워터=하이볼”이라는 인식을 확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길어진 장마와 폭염으로 현장 이벤트 운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고, 수십개의 제작물을 핸들링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에피소드들과 매장 외관 디스플레이 중 쏟아지는 폭우에 눈물을 흘려보낸 적도 있었지만, 운영 기간 동안 팝업 스토어를 재밌게 즐겨 주시는 분들과 팝업에서 마신 하이볼이 인생 하이볼이라고 말씀해주시는 분 등 긍정적인 현장 반응을 체감하니 뿌듯함이 이루 말할 데 없는 행사 기간이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다른 곳에서 풀무원샘물 브리지톡을 만난다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하이, 브리지톡!”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