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도 익숙해진 단어, 앰버서더(Ambassador) ✨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메가 트렌드를 향해 달려가는 앰버서더 마케팅!
🤷 브랜드 모델과 앰버서더의 차이가 뭐지?
💬 브랜드 모델은 셀러브리티의 얼굴이나 이름을 내세워 브랜드 이름이나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에, 앰버서더는 브랜드나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고 홍보하는 적극적인 소비자의 이미지에 가깝습니다.
🤷 왜 브랜드에서 앰버서더를 활용하고 싶어하는 걸까?
💬 앰버서더는 브랜드나 제품이 자신의 소비 습관이나 가치와 일치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신뢰감을 주는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가 자신과 비슷하거나 닮고 싶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앰버서더를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면, 단순한 ✅ 브랜드 인지를 넘어 ✅ 브랜드 신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앰버서더를 선정해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앰버서더가 무엇인지 감이 안 온다면? 😞
브랜드 앰버서더 사례를 살펴보면서, 감 제대로 잡아봐요! 🍅
🧐이런 앰버서더 어디 없을까요?
세계판매 1위 브랜드 답게 비교가 안 되는 업계 NO.1 월드클래스! 요거트 브랜드의 건강한 이미지를 담되, 본업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뭐든 다 잘 해서 2030 커리어 여성들이 동경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올라운더플레이어!
📌배구는 몰라도 김연경 선수는 알지! 나도 본업부터 건강까지 다 챙기는 연경신처럼 되고 싶어 🥺
✅ 비교가 안 되는 모두가 인정하는 업계 탑 월드클래스!
✅ 다방면에서 뛰어나면서 건강도 남부럽지 않게 챙기는, 2030여성들이 동경할 만한 앰버서더!
💡Insight!💡 액티비아 홍보 담당 AE 가 생생한 후기로 답변해드립니다.
💬 액티비아는 제품 라인이 다양하고, 제품 마다 RTB(Reason To Buy)도 달라 전제품을 하나의 통일된 메시지로 소통이 필요했어요. 이를 위해 USP(Unique Selling Point)인 '세계판매 1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했는데요. 글로벌 No.1 이면서, 건강한 에너지를 가진, 2030 커리여 여성들이 닮고 싶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앰버서더를 통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2년에 걸친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세계판매 1위 요거트'로 제품을 소구했어요.
💚23년 캠페인을 통해 '월드클래스가 선택한 세계판매 1위 요거트' 로 ✅브랜드 인지
💚24년 캠페인을 통해 '건강하게, 맛있게, 매일 즐기는 요거트'는 데일리 건강 아이템으로 ✅브랜드 신뢰
💚SNS 운영, 유튜브 광고, 지하철/OOH 광고, 인플루언서 협업, 구매인증 이벤트 등으로 앰버서더 이슈를 확대!
💚앰버서더 팬미팅/경기 협찬, 직장인 대상 오프라인 샘플링,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
앰버서더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지금 바로 레퍼 Che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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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만이 제공할 수 있는 앰버서더 한정 굿즈로 앰버서더 팬덤의 로열티를 높이고, 브랜드- 앰버서더로 이어지는 인지도와 신뢰도까지 상승시켜 보세요!
✅ 포카깡? 해도 안 나옵니다! 오직 저희 제품을 애용하는 분들만을 위해 준비한 포토카드! 🤗
✅ 최애의 아름다운 한 순간을 포착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폴라로이드!
💡브랜드 체험 현장에서 앰버서더 관련 이벤트를 운영해 이슈를 확산시키고, 방문까지 유도해 보세요! 브랜드 및 제품 체험을 통해 적극적인 구매로 이어질 기회를 잡을 수 있답니다!
✅ 최애 보러 간 건데, 브랜드 체험해보고 찐팬 되어버린 SSul…✏️
💡한정 시즌과 수량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X앰버서더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앰버더서로 연결되는 이미지를 확실히 만들어요! 제품 구매는 물론, 전 제품을 체험할 기회까지 확보할 수 있답니다!
✅ 하나같이 다 예뻐서 전제품 라인업 다 사버림 💥
✅ 소장용으로 샀는데 써보니 너무 좋아서 계속 내돈내산 하게 돼 😵💫
앰버서더 마케팅 이해완. 🙆♀️
그런데 진짜로 효과가 있을 지 궁금해!
여러분에게만 알려드리는 거니까.... 어디가서 소문 내주세용 ~🤭
✅앰버서더에게 영감 받아 건강 습관을 위한 데일리 루틴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고객들이 증가
✅2년에 걸친 캠페인을 통해 앰버서더 및 브랜드 관련 키워드 쿼리수 2배 이상 증가!
이렇게 최근 앰버서더를 통해 소비자와 신뢰를 쌓고, 재미있는 IMC 캠페인을 펼치는 브랜드들이 많이 눈에 띄는데요. 요즘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나 로컬 인플루언서와도 앰버서더 관계를 맺어 마케팅을 하는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만큼 앰버서더 마케팅의 인기가 쉽게 식지 않고 있죠.
빠르게 변하는 마케팅 트렌드 속에서, 앰버서더의 역할과 영향력이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되는데요. 액티비아X김연경 앰버서더 캠페인을 진행한 PRG 또한! 앞으로도 그 흐름을 놓치지 않고 계속 따라가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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