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빼고 또 빼는 요즘 F&B 트렌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본문

Client News

빼고 또 빼는 요즘 F&B 트렌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피알게이트 2023. 10. 30. 10:25

최근 F&B 시장 트렌드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있는 할매니얼? 스타벅스도 트렌타 사이즈 출시로 흐름에 탑승한 거거익선, 빅사이즈 트렌드? 로컬 푸드를 활용하여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강조하는 로코노미?


2023년에도 역시 다양한 F&B 시장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F&B 시장 트렌드는 바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입니다💪

 

출처: 유토이미지

 

Healthy 와 Pleasure의 합성어인 헬시플레저는 말 그대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고통스럽기보다는 재미있는 운동을 하고, 엄격한 식단을 하기보다는 먹는 즐거움을 챙기면서 식단을 관리하는 것이 바로 헬시플레저의 모습입니다! 

 

이 트렌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었고, F&B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의 헬시플레저 니즈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F&B 신제품이 헬시플레저를 따라가고 있으니 현재 F&B 시장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출처: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 롯데웰푸드 스위트몰 / 롯데네슬레

 

헬시플레저가 F&B 시장에 적용된 예로는 당을 줄이고 칼로리를 줄인 제로 제품, 밀가루를 빼고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 카페인을 줄인 디카페인 커피 제품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직장인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아무래도 직장인과 뗄 수 없는 사이인 커피와 관련된 디카페인 제품 아닐까요?! 

나에게 맞는 카페인 양 만을 섭취하도록 카페인 조절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출근 후 커피 한 잔, 점심 식사 후 커피 한 잔의 행복을 놓기 어렵죠😓 최근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게 커피의 행복과 건강을 모두 잡기 위해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잠 깨려는 것 아니다…오후 2시 이후 주문 급증하는 이 커피/ 중앙일보/ 2023-05-01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국내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도 크게 증가하였다고 하는데요, 관세청에 따르면 22년 디카페인 커피 수입량은 전년 대비 45.8% 증가한 6933t으로 역대 최대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양한 디카페인 커피 제품과 메뉴가 출시되고 있는 요즘, 어떤 디카페인 커피를 골라야 할 지 고민되신다면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제품]을 추천합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제품은 인스턴트 커피 제품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물만 부어 맛있는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요! 물론 네스카페가 PRGATE의 고객사이어서 마음이 조금 더 간 것도 있지만,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제품은 수많은 후기로 검증된 인스턴트 디카페인 커피계의 강자입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라인은 아메리카노, 라떼, 커피믹스로 무려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그날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가볍게 즐길 음료가 필요할 땐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가 끌릴 땐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라떼 
✅달달한 맛으로 당충전이 필요할 땐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

지금 카페인이 다소 부담되는 상황이어서! 혹은 헬시플레저를 실천하기 위해 카페인을 조절하고 싶어서 디카페인 커피 제품을 찾고 있다면,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라인을 선택해 보세요! 

 


오늘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제품 추천까지 해드렸는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F&B 트렌드와 그에 발맞춰 가는 F&B 시장이 내년에는 또 어떤 트렌드와 함께하고 있을 지 앞으로도 주목해 주시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F&B 트렌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