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눈이 번쩍 뜨이는 강렬한 커피, 플래시커피의 한국 진출! 본문

Client News

눈이 번쩍 뜨이는 강렬한 커피, 플래시커피의 한국 진출!

피알게이트 2022. 2. 28. 15:06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옐로우 컬러와 핫핑크 컬러의 F로고가 인상적인 커피 브랜드가 서울 도심 곳곳에 상륙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며가며 보신적 있으실텐데요, 이 눈이 번쩍!뜨이는 강렬한 플래시커피는 아시아 태평양 커피 체인 브랜드로,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테크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활용으로 아시아 지역의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PRGATE는 지난 해 말, 플래시커피 론칭 언론 홍보와 이벤트 진행을 담당했습니다.

 

론칭 행사는 한참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11월 말의 어느 날, 신사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시커피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는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플래시커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미디어 대상 행사가 거의 비대면 중심으로 가고 있었지만, 커피는 맛과 향을 느껴야 되기에 방역수칙을 어기지 않는 범위 내에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초청, 플래시커피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미디어 세션에서는 기본적인 커피 시음 이벤트 외에도 플래시커피 코리아의 CEO와 마케팅 총괄이 동석하여 브랜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달하고, Q&A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인플루언서 세션에서는 주입식으로 브랜드를 설명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특히, 저녁 시간대에 운영된 세션에서는 전세계 최초 한국시장에서만 운영되는 플래시 533 커피 바를 사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커피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도 제공되었습니다.

자유롭고 힙한 분위기, 사진으로나마 느껴지시나요?

 

그럼, 코로나 시대에 성공적으로 론칭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저희 PRGATE의 노력도 한 번 소개해볼까요?

 

1.  방역수칙에 맞는 효율적인 세션 운영

방역수칙에 맞춰 시간대를 나눠 입장 인원을 제한하여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된 것과 같이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로 세션을 나눠 다른 테마로 행사가 진행되었기도 했지만 그 안에서도 인원을 나눠 시간대별로 양일 간 총 7개의 세션이 운영되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기자/인플루언서를 초청하는 것 보다 훨씬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코로나 시대에는 기존의 행사방식과는 조금 다른 방법을 클라이언트에게 제안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꾸준하고 꼼꼼한 RSVP로 달성한 높은 참석률

브랜드의 타깃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6차까지 리스트업 하면서 최대한 행사에 관심이 있고 참여할 수 있을 만한 분들을 초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인플루언서 초대 목표치를 100%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디어에 행사 초청장을 발송하고 행사 일정에 맞춰 3차까지 꾸준하게 RSVP를 진행하여 낯선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자들이 행사에 참석하고, 또 좋은 리절트로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

 

3.  행사 이후 철저한 사후 관리

런칭 행사에서는 시간과 상황의 제약으로 인해 플래시커피의 모든 메뉴를 체험할 수 없었기 때문에 미디어 기자를 비롯해 인플루언서까지 모든 참석자들에게 사후에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커피 이용권을 지급하여 브랜드를 추가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사후 관리를 철저히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행사 이후에도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매장을 재방문하고 새로운 음료에 도전하면서 다채로운 플래시커피 콘텐츠가 SNS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형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런칭 행사 전부터 미디어 미팅을 꾸준히 진행해 행사 당일에 CEO 인터뷰 기사가 게재되는 등 플래시커피 론칭과 브랜드에 관한 다수의 커버리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PRGATE가 직접 피칭한 헤럴드경제 플래시커피 코리아 CEO 인터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Z 저격 힙한 커피”...플래시커피, 한국시장 도전장"-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처음으로 진행했던 오프라인 행사에 정신없이 바쁘게 시간이 지나간 것 같은데 이렇게 정리하고 나니 매우 뿌듯하네요.

특히 인플루언서 초청을 맡아서 진행했던 터라 행사장에서 한 분 한 분 인사드릴 때마다 즐거운 시간 보내셔야 할텐데라는 걱정이 많았는데 다들 행사를 충분히 즐겨 주시고 또 SNS에도 그만큼 긍정적인 게시물들이 많이 올라와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점차 나아져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들이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PRGATE에서 맡아 진행했던 플래시커피 론칭 이벤트 소개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