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1/29 (2)
피알게이트 블로그
요즘 핫한! 성수동에 가보셨나요? 많은 사람들과 가게 곳곳에 열린 팝업스토어가 가득하여 핫플레이스라는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죠. 엔데믹 시점으로 접어들면서 집 안에서만 지내기 답답했던 사람들이 점차 나오게 되었고, 그들을 맞이하고자 브랜드들은 팝업스토어(오프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중개 플랫폼인 스위트스팟의 자료에 따르면 22년 5월 한달에만 약 130건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었으며 이는 코로나 19 발생 초기인 20년 5월에 비하면 약 2배가량 증가한 수치라고 하네요. 그만큼 지금은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마케팅이 대세이자 필수인 적기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측면에서는 무.적.권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하는 게 답일까요? 오늘은 AE가 알려주는 브랜드와 찰떡인 오프라인 행사를..
“나만 고양이(강아지) 없어”라는 밈을 들어보셨나요? 어쩌면 밈이 농담이 아닌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KB금융지주의 ‘2021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에 육박하며,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사’거든요. 반려 가구의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산업, 이른바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며 아낌없이 돈을 투자하는 ‘펫팸족(Pet+Family)’의 등장 덕분인데요. 내 가족에게 더욱 특별한 제품과 서비스를 주고 싶은 이들의 소비 규모가 커진 덕에 기업들은 단순 반려동물 용품 판매를 넘어 건강 관리 및 돌봄 서비스, 동반 여행 등 펫 프렌들리 상품을 내세우는 것은 물론, 그들의 삶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