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스탠리블랙앤데커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 홍보 캠페인 성료 본문

Client News

스탠리블랙앤데커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 홍보 캠페인 성료

피알게이트 2021. 8. 30. 10:48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 소개

지난 3월, 세계 최대 공구기업인 스탠리블랙앤데커에서 총 상금 3000만원의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컨텐츠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공모전을 주최한 스탠리블랙앤데커는 “For Those Who Make The World”라는 기업의 목표 아래, 노력과 영감을 통해 세상을 만들고 재구성하는 사람들을 위해 1843년부터 신뢰할 수 있는 공구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공구 기업입니다. 전세계 7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가정 혹은 건설 현장에서 나사를 조이거나 못을 박는 일’ 하나도 세상의 한 부분을 만드는 일이며, 이런 많은 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대한 감사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For Those Who Make the World"를 주제로 디월트/스탠리/블랙앤데커 공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표현하는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0123

이에 맞는 멋진 작품들이 결과물로 나오면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여러 응모작들은 유튜브에서 #세만시영상공모전 을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최우수상을 포함한 전체 당선작들은 디월트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만시 영상 공모전 바로가기

*디월트 유튜브 바로가기

세만시 공모전 디지털 홍보 활동

PRGATE에서는 공모전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사전/사후로 나누어 디지털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전 홍보에서는 공모전 접수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에 집중하고, 사후 홍보에서는 수상작을 연계하여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2차 브랜딩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공모전 모집을 위한 홍보 영상은, 1분 이내로 공모전 모집 요강을 소개하면서도 후킹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홍보 영상은 스탠리블랙앤데커의 각 채널과 유튜브 광고를 통해 약 40만건 이상 조회되며 공모전을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세만시 공모전 홍보영상

 

동시에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 브랜드의 각 SNS 채널에서는 공모전을 주제로 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그 밖에도 각 브랜드별 eDM 발송, 인플루언서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모전 소식을 알리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상작 비하인드 스토리 & 인터뷰 

그 결과,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남성은 물론 여성분들도 참여를 많이 하셨답니다! 주제 역시 ‘꿈, 가족, 사회적 문제, 공동체 등’으로 작품을 통해 다양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 높은 작품들이 많아서 수상작을 가려내기에 몹시 힘들었다는 소문이….)


자, 그럼 치열한 심사 끝에 선정된 작품들을 보실까요? 먼저 학생부 수상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0123456789

학생부 부문에서는 고양이들을 위한 작은 세상을 만들어주거나, 정보화 시대가 지니는 양면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등 사회적 문제들을 들려주는 영상들이 많았으며, 아버지의 꿈과 약속을 담은 이야기, 일상을 치유하는 창작자의 역할을 담은 이야기 등 가족이나 우리 주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영상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부 답게 참신한 아이디어의 영상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다음은 일반부 수상작을 소개해드릴게요~!

 

0123456789

일반부 부문에서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과 경험을 담아 모두가 꿈을 찾아갔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 이야기, 꿈을 향한 열정으로 집을 완성한 이야기, 웅촌 마을에 디월트가 필수템이 된 사연, 농업계에서 공구가 필요한 이유 등 가정, 삶의 현장에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 등 일반부 답게 완성도 높은 영상들이 많아 여러 편의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었답니다.

 

소개해드린 작품 영상들은 디월트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디월트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이렇게 모집부터 결과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공모전 캠페인!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수상작과 연계한 SNS 이벤트와 각 부문별 수상자 인터뷰까지 진행하게 되었어요! 👏 👏 👏


학생부 장려상을 수상한 창공팀 팀원 허세유님,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진소녀님을 직접 뵙고 인터뷰 진행 및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끝으로 이번 공모전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인터뷰를 진행을 통해 수상자분들의 꿈과 열정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일반부 최우수상 - 전진소녀님

학생부 장려상 - 창공팀 허세유님

 

자, 오늘은 스탠리블랙앤데커의 ‘세상을 만드는 시간, 3분’ 영상 공모전 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은 공구 하나가 자신은 물론 가족과 이웃들, 더 나아가 세상에 어떤 의미를 주는지 따뜻함을 얻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세계 최대 공구 기업인 스탠리블랙앤데커의 브랜드, 디월트/ 스탠리/ 블랙앤데커 브랜드는 PRGATE에서 전체 디지털 마케팅 홍보 캠페인 및 SNS 채널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



✔디월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ewalt_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EWALTKOREA 
-카페: https://cafe.naver.com/dewalt 

✔스탠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tanleytools_kr/

✔블랙앤데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lackanddecker_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lackandDeckerKore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