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3/02 (2)
피알게이트 블로그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 본디 (Bondee)를 아시나요? 반나절 사이에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온통 본디 캐릭터 인증샷으로 가득해지는 걸 보면서 저도 다운을 받았습니다. 😎 회원 가입 후에는 멋진 캐릭터와 함께 저만의 방도 꾸밀 수 있었는데요. 며칠 동안 본디를 해보니 추억의 싸이월드가 떠오르면서도 한편으로는 스냅챗(Snapchat)이 떠올랐는데요. 본디와 스냅챗 모두 내가 만든 아바타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거든요. 다채로운 표정과 동작의 이모티콘을 쓸 때면 진짜 생생한 감정을 전달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 그래서 오늘은 8,90년대생이라면 공감할 수 있을 만한 추억의 SNS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하는데요. 잠시 학창 시절로 추억 여행을 떠나 볼까요? ✈️..

최근 업계를 막론하고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각자의 장점을 활용해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 색다른 매력을 더하고, 보다 다양한 소비자층에 어필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는데요. 특히 브랜드와 아티스트 간 콜라보는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고 나아가 아티스트에 대한 호감도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로 끌고 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브랜드에 트렌디함과 감성을 더해 시너지를 낸 브랜드-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사례들을 몇 가지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감미롭고 톡 쏘는 플레이리스트, 롯데칠성 칠레이블🍹 인디 레코드 사의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