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5 (6)
피알게이트 블로그
높은 접근성에도 불구하고 F&B가 굳이 팝업스토어를 여는 이유는? 최근 다양한 브랜드들이 브랜드 접근성을 높이고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해당 공간 내에서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같은 경우 LG 씽큐 (LG ThinQ) 앱의 편리함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씽큐(ThinQ) 방탈출 카페'를 운영했고, 발레티노 뷰티는 한국 론칭을 기념해 발렌티노 뷰티의 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F&B 브랜드들도 서울 곳곳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높은 인지도와 접근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들이 왜 많은 비용을 투자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는 지 궁금해졌다. 우리는 이러한 궁금증을 확인하기 위해 최..
아름다움을 파는 대표 주자, 뷰티 브랜드의 소통 방법은 ‘진화 중’ 코로나19를 지나온 뷰티 업계가 변화를 맞고 있다. 엔데믹으로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특히, 건강과 환경 문제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들의 인식에 부응하고자 이미지 중심의 접근 방식을 탈피해 내적인 가치와 신념을 앞세우는 행보가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트렌드가 ‘클린뷰티’, ‘비건뷰티’ 등이다. 피부에 유해한 성분 배제는 물론, 동물 실험을 지양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등이 해당된다. 데이터 전문 기업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Z세대의 51.5%와 M세대 54.7%가 착한 소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을 정도로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트렌드가 되었다. 우연의 일치처럼 최근 팝업 스토어를 연 ..
배우 이병헌씨가 내부자들 영화에서 외친 대사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 잔! 위 대사는 내부자들 영화를 안 본 저도 알 정도로 내부자들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가 되었습니다. 이병헌씨께서 그렇게 찾던 모히또,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사실 저는 모히또 뿐만 칵테일 자체를 좋아해서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자주 칵테일 바를 찾곤 합니다. 제가 칵테일을 좋아하는 이유는 우선 맛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단순히 취하기 위한 알코올이 아니라, 좋은 칵테일 맛집일수록 술 한 잔에 엄청난 연구와 색다른 분위기, 각각의 스토리를 담고 있어서입니다. 2022년 트랜드 코리아에서도 강조하는 “강력한 서사”를 담은 칵테일 한 잔을 경험하고 싶은 당신께 서울의 칵테일 바 3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1. 레트로의 세련됨을 맛보고 싶을..
패션 브랜드는 꼭 제품을 구매해야만 체험이 가능할까? 거리두기가 해제된 요즘, 이전보다 외출이 잦아진 만큼 패션업계가 들뜨고 있다. 지난 11일에 백화점업계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분기 대비 이익이 상승하였는데 그 중에서 특히 패션 분야의 상품군의 실적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한다. 롯데백화점은 해외패션 부문에서 23.4%, 남성·스포츠·아동 부문에서 7.3%의 성장률을 보였고 현대백화점은 국내패션 부문에서 1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밝혀졌으며 신세계백화점은 특히 골프웨어와 아웃도어가 각각 54.6%, 28.6%의 성장률을 보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비대면 마케팅을 주로 펼치던 작년과 달리 소비자들에게 방문과 체험을 유도하는 패션 팝업스토어 역시 연이어 성수, 도산 등의 핫플레이스에 ..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만큼 피알게이트는 끝내주는 복지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피알게이트에 입사하시는 분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피알게이트의 복리후생 소식을 업데이트하여 가져왔습니다! #잘 쉬어야 잘 일한다! 연 22일에서 32일까지 휴가 지급, 시간제 휴가 가능! 결혼/임신/경조/이사 휴가 추가 지급 피알게이트는 입사한 해부터, 직급과 상관없이 총 22일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월 입사 기준) 휴가는 매해 하루씩 증가하여 최대 32일 까지 늘어나는데요. 이는 고용노동부에서 정한 연 15일에서 최대 25일의 연차를 1.5배 웃도는 일 수 입니다. 또한 근로기준법에 의하면 입사한 해에는 1개월 만근 시, 1일의 연차를 사용할 수 있으나, 입사한 해에 사용한 연차는 다음해 연차에서 제하는 것으로 ..
유독 침대나 매트리스는 ‘한 번 살 때 좋은 브랜드 제품을 사서 오래 쓰자’라는 생각이 일반적이다. 즉, 꼼꼼히 따져보고 큰 맘 먹고 구매하는 전형적인 고관여 제품 중 하나. 이에, 매트리스 브랜드들도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우며 혼수 타겟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결혼하면서 신혼부부가 침대나 매트리스를 처음 구입하거나 혼자 살 경우 부모가 사준 매트리스를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던 예전과 달리, 요즘의 MZ세대는 자기가 사용할 매트리스는 스스로 알아보고 구매한다. 이런 변화에 맞춰 주요 침대 브랜드들도 바뀌고 있다. 단순히 주력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기존 방식을 탈피하여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것. 아마 이는 MZ세대가 당장 침대를 구매할 메인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