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1/03/15 (1)
피알게이트 블로그
브랜드 저널리즘, 영상으로 말해요
브랜드가 직접 목소리를 내는 ‘브랜드 저널리즘(Brand Journalism)’은 익숙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브랜드 저널리즘은 브랜드와 저널리즘의 합성어로 광고와 뉴스 중간에 위치하며, 소비자에게 유용하고 맞춤화된 기사식 콘텐츠로 다가가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유형(각주1 참고)입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 현대자동차의 HMG 저널(HMG Journal) 등이 있지요. 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도 텍스트가 아닌 영상으로 소통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기업이 시도하고 있는 새로운 사례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토스의 새로운 도전, 유튜브로 공개한 장편 다큐멘터리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는 지난 2월 18일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게시했습니다...
PRG 매거진
2021. 3. 15. 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