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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게이트 블로그
최근 몇 년 간 홍보∙마케팅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하나의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여러 팔로워와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파급력은 엄청납니다. 팔로워들이 이들에게 느끼는 선망성과 친근함이 시너지를 내면서 ‘저 사람이 쓰는 물건, 나도 갖고 싶다.’, ‘저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하고 싶다, 닮고 싶다.’는 생각으로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연유로 인플루언서와 기업이 협업한 광고성 콘텐츠와 캠페인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생태계도 확장되고 있는데요, 문제점들도 잇따르고 있어 규제 강화를 통해 이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커지면서 우리 삶을 변화시켰고 그중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것은 여행 산업이 아닐까 싶다. 여행 산업은 이전 사스, 메르스, 지카와 같은 위기 상황을 겪었었고 다시 회복했었다. 여행 관련 마케터들은 현재의 위기를, 또 하나의 기회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을 한다. 국가, 항공사, 관광 관련 기업 등 많은 브랜드는 지금과 같은 팬데믹 상황에서 우리에게 놀러 오라는 달콤한 메시지 보다 "우리는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다시 만날 수 있다." 등 희망적인 메시지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색적인 것이라면 평소엔 너무 많은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 없는 곳이지만 지금은 CG 같이 사람이 없는 고요한 관광지, ..
포비아, Phobia, 恐怖症 포비아(Phobia)는 '두려움'이나 '공포'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온 용어로 ‘공포’ 또는 ‘두려움’을 뜻합니다. 포비아는 특정한 상황이나 환경, 물건 등에 대해 두려워하고 피하려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객관적으로 볼 때 위험하거나 불안하지 않은 상황 이더라도 대상을 필사적으로 피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고소공포증(Acrophobia), 광장공포증, 밀실공포증, 첨단공포증도 포비아에 속합니다. 최근에는 개인을 넘어 ‘코로나포비아’, ‘케모포비아(Chemiphobia · 화학물질에 대한 공포증)’ 같이 환경이나 이슈로 인해 사회 구성원이 함께 느끼는 공포도 있습니다. 현대인을 대변하는 포비아를 하나 꼽으라면 단연 ‘소셜포비아(Socialphobia)’ 일 것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