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6/09 (15)
피알게이트 블로그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잠시 쉬어갑니다' 32년간 발행되던 국내 최초의 IT 매거진 가 무기한 휴간을 결정하고 정기 구독자들에게 전한 메시지입니다. 엘르걸, 보그걸, 레이디 경향 등 굵직한 패션/여성지도 예외는 아니죠. 미디어 환경이 변하고 독자의 행동 습관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종이책인 매거진들이 위기를 맞고 있지만, 매거진은 여전히 트렌디하고 전문적이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읽을거리 입니다. 오늘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매거진은 어떤 방식으로 독자와 만나고 있는지, 독자들은 어떻게 매거진을 소비하고 있는지 매거진 신풍속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 월 서점 대신 매일 SNS에서! 패션 매거진의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인스타일, 얼루어, GQ 인스타그램 패션/뷰티는 물론이고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B사원 그녀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SUV 메이커로 4륜구동 자동차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랜드로버가 이번에는 세계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 컨버터블을 선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지난 6월 개최된 2016 부산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며 부산 모터쇼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는데요, 이후 하반기 기대되는 신차 리스트에 항상 이름을 올리며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습니다.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전 공개 행사는 커다란 한옥 형태의 신라호텔 영빈관의 실내와 야외가든에서 진행됐습니다. 실내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프로덕트 담당 매니저의 소개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야외에 전시된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화사한 피렌체 레드 ..
빼곡한 글자, 비슷비슷한 사진… 매일매일 새롭게 쏟아지는 기사가 혹시 지루하게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새로운 형태의 기사를 만나보세요!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는 것 같은 인터렉티브 뉴스부터 현장의 360°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VR영상까지! 보고, 듣고, 즐기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경험과 감각이 확장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렉티브 뉴스 – 뉴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적인 콘텐츠 모니터를 꽉 채운 사진과 영상,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한 모션그래픽, 마치 한 권의 책을 읽은 듯한 깊이 있는 스토리… 인터렉티브 뉴스가 처음 등장한 것은 사실 꽤 오래 전의 일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2012년 12월. 뉴욕타임스는 인터랙티브 뉴스 을 통해, 같은 해 2월 발생한 워싱..
흔히들 ‘인턴의 하루’라고 하면 커피 심부름과 복사업무와 같은 각종 허드렛일로만 가득 차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의 생각과는 달리 PRGATE에서의 인턴은 매우 폭넓은 범위의 업무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PRGATE에서 6개월 간 인턴생활을 하고 있는 자칭 ‘안그래’의 하루를 살펴보도록 해요! 오전 5시 30분: 남들보다 조금 이른 하루의 시작 제가 사는 동네에서 PRGATE가 위치한 한남동까지는 대중교통으로 약 2시간이 걸립니다. 이불 속에서 벗어나는 것은 언제나 힘들지만 이제는 이 생활도 익숙해져 예전보다 많이 수월해졌답니다. 눈을 뜨고 재빠르게 준비하고 나와 북적이는 1호선에 몸을 실어 한남동으로 고고! 오전 8시 30분: 시작은 산뜻하게! 회사에 도착해 책상 앞에 앉..
Pick! ‘도심 속 싱그러운 휴식’이 필요하다면, 한남 정글 플레이스로 모여라! 분명 여름 휴가를 다녀온 것 같은데 맑은 공기와 나무 대신 숨이 턱턱 막히는 빌딩만 가득한 도심 속 일상에 벌써 지치진 않았나요? 요즘 핫하디 핫한 한남동에서는 정글에 온 것 같은 식물을 활용한 플레이스들이 인기랍니다. 피알지앵이 직접 가보고 추천하는 싱그러운 한남 플레이스에서 한 템포 쉬어가는 건 어떨까요? 공기부터 남다르다는 플로리스트의 카페, 보타니크(Botanique) 지난 봄부터 한적한 한남동에 자리잡은 보타니크는 그야말로 인스타그램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입니다. 플로리스트가 하는 카페이니만큼 푸릇푸릇한 볼륨있는 커다란 식물부터 여심을 흔드는 예쁜 꽃들까지 볼거리가 풍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노출 콘크리트 인테리어에 ..
요즘 유명세의 척도나 영향력은 단연 대형 포털에서의 노출이 아닐 까 싶습니다.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오르거나 각 포털의 섹션에서 메인에 떠 소개가 된다거나 검색로직에 잘 맞아 내가 쓴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는 것으로 말이죠. 하지만 이런 결과를 이끌어오는 대부분은 이미 오프라인에서도 막강한 힘을 가진 사람들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기업 관련 콘텐츠이거나 인정받은 작가, 이미 많은 지지자를 등에 업은 유명 연예인처럼 누구나 이미 알고 선망하는 대상이 온라인에서 그 연장선으로 영향력을 내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점차 대형 포털 사이트들은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이들을 찾아내고 조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주인공이 아닌 사람이 주인공이 되는 프로젝트, 네이버 프로젝트 ‘꽃’을 소개합니다. 네이버는 올..
‘81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독보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영국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오늘의 주인공은 위와 같은 수식어를 자랑하는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입니다. 슬로건 ‘The Art of Performance’에서도 알 수 있듯, 재규어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디자인을 지닌 자동차입니다. 지난 1월,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Ian Callum)이 한국을 방문한 이후 국내에서도 재규어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훨씬 높아졌는데요, 세계적 디자인 리더십을 보유한 브랜드로서 재규어가 특별히 기획한 것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JAGUAR CAR DESIGN AWARD)’입니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재규어 코리아에서..
영상 컨텐츠에 대한 업계와 대중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습니다. 영상 컨텐츠에 대한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 서비스가 앞다투어 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브랜드에서도 영상 컨텐츠에 대한 차별적인 기획과 제작, 특히 타깃층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채널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최근 영상 컨텐츠 길이에 대한 한 조사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분량은 5분 이내의 영상이라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과거 30초 내외의 스낵커블(snackable)한 영상 컨텐츠로 재미위주의 이목을 끌었다면, 이제는 ‘버스정류장 10개 정도를 지나는 동안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선호한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준비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출처:디지털타임즈) ..
Pick! 변해가는 서울의 거리가 식상해졌다면? 옛 것과 새것의 정취, 68 그라운드 이태원로 54길로 모여라! 쉴 틈 없이 바뀌는 유행의 견적지, 한남동 이른바 홍석천 거리라 불리며 이색 레스토랑과 술집이 즐비하게 늘어선 해밀턴 호텔 뒷골목의 심상치 않았던 유행의 바람은 곧 한강진역 꼼데가르송길부터 경리단길 그리고 지금은 이태원로 54길까지 불어오고 있답니다. 이태원로 54길의 또 다른 이름, ‘68그라운드’ 조용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한남동의 어느 조용한 골목. 이태원로 54길을 부르는 이름만큼이나 이 골목도 꽤나 다양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이태원로 54길은 제일기획 뒤편의 골목으로 이전에는 한남동 아랫길, T자 골목, 디자이너 골목으로 불렸으며, 현재는’..
힐링, 유기농, 자연주의 이젠 모두에게 친숙한 단어이죠? 현대 도시인들에게는 식물이 있는 숲과 공원은 치유이자 쉼 공간의 상징이 되어버렸습니다. 귀농열풍, 제주살이가 유행할 정도로 현대 도시인들이 느리고 초록초록한 삶을 원하고 있는 지금, 이 흐름을 타고 식물 (보타니컬) 은 2016년 라이프 스타일의 핫한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라이프 스타일에 스며든 보타니컬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라고 들어보셨나요? 플랜테리어는 '식물'을 뜻하는 영어 단어 플랜트(plant)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입니다.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 등 치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있습니다. 최근 들면서 북유럽 인테리어의 인기와..
핏비트(Fitbit) 신제품, ‘차지 2’와 ‘플렉스 2’ 공개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의 웨어러블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해온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두 가지 제품을 새롭게 변화시켜 ‘차지 2’와 ‘플렉스 2’를 선보입니다. 핏비트(Fitbit)의 베스트 셀러였던 차지HR과 플렉스가 얼마나 새로워졌는지 지난 8월 30일 진행된 ‘차지 2’와 ‘플렉스 2’ 행사 현장을 통해 살펴볼까요? 이번 행사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역삼동 호텔보리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비사이드(B’Side)에서 진행됐습니다. 테라스 오픈형 공간은 무더위가 끝나고 눈에 띄게 선선해진 청명한 초가을 날씨와 어우러져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차지 2와 플렉스 2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행사는 신제품..
땡큐파머(THANK YOU FARMER)는 피부에 꼭 필요한 좋은 원료의 함량을 높이고, 피부가 원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균형을 추구하는 모던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입니다. 내면의 아름다움과 자신감으로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빛나는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이라면 꼭 주목해야 할 브랜드라는 점! 느리지만 조금씩,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날마다 건강해지고 아름다운 피부를 소비자와 약속하는 정직한 땡큐파머의 BEST3 제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BEST 1. 청정지역 아이슬란드 이끼추출물이 83% 함유된 ‘백투 아이슬란드 클렌징 워터’ 용량: 260ml, 가격: 22,000원/ 출처: 땡큐파머 인스타그램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 아시죠? 땡큐파머의 ‘백투 아이슬란드 클렌징 워터’는..
브랜드 간의 콜라보레이션은 더 이상 새로운 이슈가 아닙니다. 하지만 최근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을 보면, 카테고리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그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더욱 확실하게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예상하지 못했던 브랜드들이 만나, 생각하지 못했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이 되면서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된 것입니다. ‘AXB=AB’가 아닌, ‘AXB=C’의 방식으로 기존의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창조해내고 있는 신박한 콜라보레이션 케이스, 한 번 살펴 보실까요? ‘가수X참이슬’, 하이트진로의 ‘이슬라이브’! 페이스북 유저라면 한 번쯤 피드에서 가수들이 술자리에서 취중 노래를 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셨을텐데요. ‘이슬라..
하루에도 수천수만 건씩 쏟아지는 SNS 속 다양한 컨텐츠들. 남들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사진이지만, 나도 모르게 어느새 사진 한 장을 올리기까지 고민 고민 끝에 인생 사진들만 모아서 업로드 하곤 하는데요. 아마 개인 SNS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상황에 공감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런 고민도 옛말이 되었습니다. 최근 SNS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가공 없이 생생한 현장 그대로를 전하는 이른바 휘발성 컨텐츠가 인기를 모으고 있기 때문인데요. 휘발성 컨텐츠는 일정 시간이 지나버리면, 다시는 볼 수 없는 점과 또 세계 방방곳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더 많은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핫하디 핫한 SNS 채널에서 운영하고 있는 ..
최근 온라인에서 #온라인집들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족, 친척이나 친구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했던 집들이가 온라인으로 번졌습니다. SNS이용자의 증가와 함께 본인의 일상을 공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집안 인테리어를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불경기의 지속으로 여행이나 외식보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집안을 꾸미는 ‘홈퍼니싱’ 트렌드와도 일맥상통합니다. #집스타그램 #방스타그램 #온라인집들이 뜬다 트렌드세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SNS 채널, 인스타그램에서도 온라인집들이 열풍입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음식이나 맛집 사진을 공유하는 #먹스타그램이나 셀카 사진을 공유하는 #셀스타그램이 주요 인기 해시태그였습니다. 요즘에는 점점 집안의 셀프 인테리어를 공유하는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