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IT 결합한 스마트 스포츠로 즐겁게~즐겁게~ 춤을 추듯이! 본문

Client News

IT 결합한 스마트 스포츠로 즐겁게~즐겁게~ 춤을 추듯이!

피알게이트 2015. 3. 26. 19:24

스마트기술과 결합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만들기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물인터넷 등 IT가 결합된 테크놀로지는 이미 우리 삶 속에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헬스, 피트니스 측면에도 적용되었는데요.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늘고 있는데 요즘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시기에는 그들에게 꼭 맞는 효과와 재미를 더해줄 스마트하고 새로운 운동기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GO! LET’S GO! 원투 원투~” 구호에 맞춰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모니터 속 내가 속도에 맞춰 가상의 코스를 신나게 질주합니다. 이는 지난 2월 26일에 열린 스포츠•레저 최신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스포엑스)의 카이저 부스의 모습인데요. 증강현실을 이용, 마치 야외에서 단체 자전거를 타는 듯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강한 바디 퍼포먼스를 높이는 스피닝 바이크 특성상, 금방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땀이 비오 듯 쏟아지지만 지루하지 않아 운동에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포엑스 2015에는 특별히 카이저 월드 마스터 트레이너 파코 곤잘레스(Paco Gonzalez)가 방문, 카이저 스핀 바이크를 가지고 어떻게 내 몸에 꼭 맞는 운동량으로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지를 보다 생생하게 설명하며 스포엑스를 방문한 기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 공중파 뉴스 및 네이버 포털 등에 해당 기사가 게재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증강현실을 이용해 운동에 재미를 더하는 러닝머신도 눈에 띄었는데요. 센서를 통해 뛰는 모습이 그대로 화면에 나타나고, 스크린 승마 경주를 하면 화면에 운동 부위와 체온의 변화 등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실내 운동 기구가 IT 기술을 입어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는데요, 지난 PRG NEWSLETTER를 통해 에디터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핏비트 미디어 챌린지에 대해서 소개한 것처럼 에디터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선 ‘Brilliant’한 아이디어와 ‘Fun’한 요소가 더해져야만 비로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올 봄, 스마트기술과 결합한 운동으로 건강하고 단단한 몸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증강현실 이용, 아웃도어에서 달리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도록 가르치는 카이저 월드 마스터 트레이너 파코 곤잘레스(Paco Gonzalez)



카이저(KEISER)의 스핀 바이크는 아웃도어 바이크처럼 뒷바퀴를 중심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마치 아웃도어 라이딩과 같은 생생한 트레이닝이 가능하고, 핵심 기술 ‘비접촉식 자기장 부하 컨트롤 시스템’으로 부드러운 페달링과 정확한 트레이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홈트레이닝 파트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