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사회생활의 첫걸음, "피알게이트"로! 본문

PRG 이야기

사회생활의 첫걸음, "피알게이트"로!

피알게이트 2023. 4. 28. 21:53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인으로서 걷는 첫걸음은 누구나 긴장되고 설렐텐데요!

첫 시작을 어떤 회사에서 할지 고민이 많으셨던 취준생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

오늘은 학생 인턴에서 정직원까지.

첫 회사 생활을 피알게이트와 함께하는 AE들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2023년 올해 입사한 병아리 AE들의 생생한 인터뷰 시작해 볼까요?


Q. 자기소개와 함께 피알게이트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중이신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슬희 A.E
안녕하세요. 3본부 1팀 민슬희입니다. 😊
현재 피알게이트에서 디월트,툴로 브랜드를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민영 A.E
안녕하세요. 슬희님과 같이 3본부 1 팀에서
디월트 브랜드를 서포트하고 있는 김민영입니다.

윤지 A.E
안녕하세요! 1본부 1팀 배윤지입니다!

현재 피알게이트 1본부 1팀의
오쏘몰, 뉴질랜드와인, 풀무원 지구식단 브랜드를 모두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Q. 피알게이트를 처음 알게된 이유와 첫인상은 어땠나요?
     피알게이트와 만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슬희 A.E
저는 피알게이트를 학교 동계 인턴으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많은 회사 중 정말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갖고 있는 피알게이트가 눈에 가장 들어왔던 것 같아요이후 회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여기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이곳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민영 A.E

먼저 인턴생활을 했던 친구들 사이에서 피알게이트에 대한 칭찬이 자자해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왔을 때는 차분한 분위기에 긴장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윤지 A.E

학교와 국가에서 진행하는 IPP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교수님께서 피알게이트를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셔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슬희님과 같이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이곳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있었습니다.

 

Q. 실제 근무를 해보니 이부분이 정말 좋았다!
     계속 근무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슬희 A.E

피알게이트는 직원들을 위해 만들어져 있는 복지가 정말 다양하다고 생각해요..

3년을 근무했을 때 유급 휴가 1달이 나오는 안식월 제도부터, 핸드폰 요금 지원, 생일 축하까지!

첫 회사라서 경험이 없지만 친구들과 서로 얘기하다 보면 우리 회사가 진짜 최고인 것 같아요~~

민영 A.E
제가 졸업한 학교와 피알게이트가 연계된 인턴십 프로그램이 있어 같은 과에 이미 피알게이트에 입사한 선배들이 있었습니다. 이미 회사를 경험한 지인들이 진심으로 추천하는 회사여서 신뢰가 생겼고, 인턴으로 업무하면서 더욱 더 이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윤지 A.E

제가 다른 PR회사들에도 인턴으로 경험을 해봤는데 가장 제가 원했던 디지털 마케팅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었고, 슬희님이 말한 것 처럼 다양한 복지 및 혜택이 가장 매력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1본부 인턴으로 생활하며 1본부 분들 모두가 잘해주셔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고, 챙겨주시는 모습에 저도 피알게이트에서 계속 함께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ㅎㅎ



Q. 그동안 가장 인상적인 업무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슬희 A.E
저는 담당하고 있는 디월트 브랜드의 유튜브 촬영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동안 SNS 채널로 보던 영상들이 처음 구성안부터 출연진, 촬영 그리고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서 AE들의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이루어진다는 게 새로웠습니다!

 

민영 A.E

저는 인턴 때 하리보 브랜드 업무 서포트 시 경험했던 첫 촬영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다양한 콘텐츠들이 올라오는 걸 보며, 대부분 합성이겠거니 생각했는데
하나 하나 AE분들이 직접 연출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놀라웠습니다!😍
AE
의 기획에 따라 콘텐츠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하니 신기하고 멋있었습니다!

 
윤지 A.E
풀무원 지구식단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가 가장 인상 깊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현장에 나가서 직접 기자님들과 마주하고 현장 준비, 진행 등의 경험이 색달랐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Q. 회사 생활에서 가장 고민되는 점은?

슬희 A.E
제가 가장 고민되었던 부분은 바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AE
라는 직업은 학생 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업무를 하는 것이었어요.
많은 일들 중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부족한 부분은 어떻게 채워 나가야 할지 고민하고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민영 A.E

저도 성장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더 빨리 능력을 키우고 싶은데 업무에 아직 능숙하지 않아 시행착오가 있어 매일 고민하는데요 ㅎㅎ 아마도 시간이 지나, 경험이 쌓이다보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윤지 A.E
학교에서 배우던 내용들과 실무가 다르고, 지금 잘 하고 있는 건지 걱정도 됩니다. 처음 진행하는 업무, 처음 보는 실무용어 등이 아직도 많아서, 적응을 빨리 해야 하는데 라는 걱정이 조금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더 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Q.
느껴보니 이게 다르다! 대학생과 직장인의 차이는?

슬희 A.E
늦잠이 없어진 부분이요!
정말 잠순이라 공강이면 늘어지게 늦잠도 자고 종강하고 나면 평균 수면 시간이 한 10시간 정도였는데 직장인이 된 이후로는 출근 시간에 일어나야하니 정말 성실한 삶을 실천하고 있습디다 ㅎㅎ

민영 A.E
책임감에 대한 마음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때는 내 행동이 조금 잘못되더라도 깊게 고민하지 않고 툴툴 털어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제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깊게 고민한 뒤 실행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윤지 A.E

학교를 다닐 때는 보통 기획서를 작성할 때 한 학기동안 자료조사하고 아이디어를 짜내는데,
회사에서 제안서 작업을 해보니 확실히 많은 점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훨씬 실무 경험이 많으신 분들과 함께하니 어떻게 어떤 자료를 찾아내야 하고, 어떤 아이디어를 내야 하며, 실직적으로 실행이 가능한지 등 여러가지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 제안서는 일정이 2-3주 내로 진행이 된다는 점도 달랐던 것 같습니다

 

Q. 5년 후 나의 모습은?

슬희 A.E
피알게이트에서 안식월을 경험하고 또 다른 브랜드와 색다른 경험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운동도 꾸준히 해서 건강하게 살고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체력이 하루가 다르게 뚝뚝 줄어드는 게 느껴지고 있어서 이제 날도 풀리겠다 더 열심히 운동을 다니려구요!

민영 A.E
5
년 후의 저는 사회 생활과 일에 있어서 능숙한 AE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윤지 A.E

PR을 잘하고, 저만의 인맥을 구축하고, 업무를 척척 진행하는 그런 PR인이 되어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일 바라는 모습은,,, 다른 분들이 제 이름을 듣는 순간 믿고 맡길 수 있는 AE, 함께 일하고 싶은 AE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직업인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싶네요😎

 

Q. 예비 PRG인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피알게이트의 장점 있다면?

 

슬희 A.E, 윤지 AE
유연한 근무시간과 휴가 사용인 것 같아요.

피알게이트는 1년차부터 연 22개의 휴가를 제공하는데요!
시차출근제를 시행중이라 8~10시 사이 자유로운 출근이 가능합니다!
휴가 사용도 눈치보지 않고 여가 생활도 챙길 수 있는 자유가 있는 최고의 회사랍니다 😘

민영 A.E
저는 피알게이트의 부드러운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딱딱한 회사 분위기가 아닌, 농담도 주고받으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는 정말 자랑할만한 것 같습니다!😍 첫 회사로 피알게이트를 선택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정말 후회 없으실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3명의 A.E분들 처럼 피알게이트에 대해 찾아보다가
이 글을 발견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 글을 작성한 저와, 3명의 A.E 모두 피알게이트를 만나 행복한 회사 생활을 경험하고 있답니다!
피알게이트에 대해 더 알고 싶고 함께 일해보고 싶으시다면 얼른 오셔서 함께 일해요!!
저희는 항상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