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PRGATE 식구들의 'HOT'한 여름 휴가 설문조사 본문

PRG 이야기

PRGATE 식구들의 'HOT'한 여름 휴가 설문조사

피알게이트 2015. 1. 26. 15:41

작년 휴가철. 다들 다가오는 즐거운 시간에 조금씩은 설레이시겠죠? 그래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PRGATE 식구들은 여름 휴가를 어떻게 보낼까?’ 2014년 7월 21일~23일, 총 사흘간 PRGATE 식구들 스물 여덟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 결과를 한 번 보실까요?


휴가? 당연히 떠나야죠~ 눈치 볼게 뭐 있나요!

현재 이미 휴가 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이에따라 착착 준비하신다는 분은, 과반수인 열 다섯 명이 이미 휴가 계획을 꼼꼼히 짜놓았다고 답했습니다. 준비하고 있지만 어딘가로 무조건 떠나겠다는 분도 일곱 분이나 되지만, 아무 곳도 가지 않겠다는 사람들도 네 명이나 됐어요. 열흘간 여름휴가 삼아 스페인에 다녀오신 L모 과장님 포함, 이미 다녀오신 분도 둘이나 됐어요. 




피알게이트는 여름 휴가 시즌을 따로 두지 않고, 본인의 월차/연차 휴가와 휴일을 합쳐 휴가를 다녀올 수 있답니다. 업무에 지장만 없다면 원하는 때에 휴가를 낼 수 있으니 눈치 볼 필요도 없고요. 실제로, ‘휴가를 낼 때 어떤 점을 고려하나?’라는 질문에 ‘내고 싶은 날짜에 자유롭게 낸다’는 응답이 스무 명이나 됐어요. ‘엄청 눈치본다’고 답한 네 명… 앞으로는 자유롭게 눈치보지 말고 본인의 휴가를 즐기세요!



PRGATE의 많은 분들이, 이번 여름 휴가로 해외 여행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총 열 세 명이 해외로 나갔다 왔거나,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또한, 국내 곳곳을 여행한다는 응답도 열 한 명이나 됐어요. 구체적으로 ‘강원도’라고 답해주신 분도 있었습니다. 록 페스티벌을 휴가 삼아 가겠다는 기타 응답도 있었고요. ‘똠얌꿍도 집에서 해 먹는게 진리’라며, 태국 방콕 대신 ‘방에서 콕 박혀’ 계시겠다는 분도… 눈물이… ㅜㅜ 



휴가 일정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응답이 3~7일과 2~3일이었습니다. ‘순진하게’ 당일 치기를 하겠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열흘 정도는 가야 여행으로 쳐주는 거 아닌가?’ 라고 답한 분도 여섯 명이나 됐답니다. 


힐링 & 릴랙스 하는 편안한 여름휴가, 파트너는 별그대 김수현?



아무래도 PR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이라 그럴까요? 거의 대부분이 휴가때 ‘푹 쉬며 편안히 보내겠다’, ‘하루에 1만 kcal를 꽉꽉 채워, 먹고 싶은거 다 먹겠다’며 편안한 휴식 여행을 하겠다고 했어요. 하지만, 유적 등을 둘러보겠다는 분과, 트레킹 같이 힘든 운동이나 다양한 레포츠로 휴가를 보내겠다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남들 놀 때 자기계발하면 연봉에 0이 하나 더 붙는다’고 답한 한 명. 존경합니다! 흠흠...



‘휴가를 누구와 함께할 계획인가요?’라는 질문에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 고른 분포를 보였습니다. ‘원래 여행은 혼자 가는 것’이라고 답한 사람도 여덟 명이나 됐어요. 같이 가고 싶은 연예인은… 역시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이 거의 과반수로 1위! 그밖에 공유, 하정우, 이동욱, 서인국, 이수혁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배두나’는 아무래도… PRGATE 청일점 L모 차장의 선택인듯!

아무래도 여자 직원의 비율이 96%인 PRGATE인지라, 휴가 준비 필수품으로 ‘비키니’가 꽤 나왔습니다! 역시 미녀 많은 피알게이트. 막 입사하고 싶은 남자들 없나요? 



스마트 시대 답게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해가거나, 노트북을 가져가겠다는 응답도 많았습니다. 또, 홍보대행사 특성상 자신이 홍보하는 클라이언트 제품을 챙겨 떠나겠다는 응답도 있었어요. 저도, 한 달간 인도 여행때 정말 진도 안나가던 헤르만 헤세의 ‘유리알 유희’를 모두 읽은 기억이 있어서 ‘잘 안읽히는 책을 챙겨가겠다’는 답이 기억에 남더라고요. 


일상에서 로그아웃 새 힘을 얻는 여름 휴가, 꼭 누리세요!


자신에게 있어 휴가의 의미를 한 단어로 말하라는 질문에, ‘산소’, ‘비타민’, ‘충전’ 등 힐링의 의미를 담은 답이 많이 나왔습니다. ‘평소에는 누리지 못할 일탈’이라는 말도 기억에 남더군요. 그래요. 늘 휴가가 끝나면 아쉽지만, 사실 그게 계속되면 그건 ‘휴가’가 아니잖아요? ‘안가도 됩니다. 이 한몸 회사에 불사르겠습니다!’는 답변, 그 열정 오~래 가길 빕니다 :-)


이제 본격적인 불볕 더위가 다가오는 휴가시즌.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잠깐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로그아웃 하고 또다른 세계로 로그인 해 보시는 것도 꼭 필요한 일이 아닐까 싶어요. 다른 풍경, 다른 공기,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일상을 살아가는 힘을 충전하는 여름휴가. 여러분도, 떠날 준비 됐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