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신사동 신입 사원이 알려주는 가로수길 핫이슈! 본문

PRG 매거진

신사동 신입 사원이 알려주는 가로수길 핫이슈!

피알게이트 2021. 4. 19. 11:55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회사 환경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3주차 따끈따끈한 중고 신입 사원이 그동안 가로수길에 위치한 피알게이트를 다니며 눈 여겨 보았던 가로수길 핫 이슈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٩(ˊᗜˋ*)و

1. ‘라코스테 X 폴라로이드’ 팝업스토어 캠페인 #색다른하루를만나봐

LACOSTE X Polaroid

 지난 17일까지 가로수길은 형형색색 이국적인 분위기를 보였는데요, 라코스테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는 가로수길에서는 라코스테와 폴라로이드의 콜라보를 기념한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가로수길 곳곳에는 시선을 끄는 팝업스토어와 형형색색의 악어 벌룬들을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모두가 컬러라 하나가 된다는 컨셉으로 라코스테(Lacoste)와 폴라로이드(Polaroid)가 콜라보 컬렉션 라인을 출시하면서 이색 팝업존을 만든 것입니다. 더불어 가로수길의 144그루 나무들을 위해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학생들이 함께 아트워크를 입혀 봄을 입은 가로수길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가로수길 '라코스테' 플래그십 스토어

출처 :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83558

 

 가로수길 초입에서부터 라코스테 플래그십 스토어에 도착하기까지 다섯개의 레인보우 컬러의 악어로 꾸민 팝업존은 각각의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SNS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를 통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샌드커피논산토 #레이브릭스 #아러바우트신사 #언더핑커커피 #마일스톤커피 주변 가로수길 카페들과도 협업하여 끝나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지쳐 있던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에게도 컬러풀하고 유쾌한 이벤트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아더에러3.0 세번째 플러그십 가로수길 오픈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의 세번째 플러그십 스토어가 지난 14일 가로수길에 오픈했습니다!!

 

아더스페이스 3.0’ 단순히 옷, 가방 쇼핑만이 아니라 전시와 체험 등 놀이에 초점을 맞춘 공간으로, 우주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픽 아트, 계단 벽과 천장에 설치된 스테인드글라스, 움직이는 거울과 선반 등 한걸음씩 내딛을 때마다 탄성을 자아내는 예술 작품들이 5층짜리 건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아더스페이스 3.0' 1F 메인홀

출처 : 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9635&cat=CAT114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었던 오프라인 소매 매장은 소비자 경험을 위한 관람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세계관을 독특하게 표현하기 위해 미디어 아트와 설치 작품들이 동원되곤 하는데, 이는 온라인에서 절대 경험할 수 없는 직접적인 체험을 제공 하기 위함입니다. 젠틀몬스터,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웅녀의 신전' 카페 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그저 시작일 뿐..!(기대감 증폭을 위해 다른 공간들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단순히 패션 아이템을 진열하는 곳을 넘어 일상의 재미를 선사하는 아더에러에 방문하여 잠시나마 여행을 떠난듯한 기분을 내보는건 어떨까요? 참고로 매장내에 #Tongueplanet 카페도 있고,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이 많으니 인생샷 많이 남겨오시길 바랍니다!! 

 

브랜드가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를 통해 온라인 스토어 구경해보세요 ❛˓◞˂̵✧

 

아더 공식 온라인 스토어 | ADER

아더에러 공식 온라인 스토어. 패션을 기반으로 한 최신 컬렉션부터 콘텐츠, 공간등을 통해 브랜드 아더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adererror.com

3. 아르켓(ARKET) 가로수길 오픈

 아르켓은 H&M 그룹의 노르딕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유명하며 더현대서울에 입점해서 화제가 되었던 적 있는데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생각하며 환경친화적인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두번째 매장이 지난 49일 가로수길에 오픈했습니다!!!

 

@ARKET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콘셉트으로 폭넓은 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에서는 남성패션을, 1층엔 여성패션과 미니 카페가 있으며 2층 여성패션과 리빙용품과 카페, 3층에서는 여성 컬렉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르켓은 SPA브랜드이지만 뛰어난 내구성과 가성비,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인해 MZ세대(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2030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면서도 모든 컬렉션에 리사이클·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오가닉 코튼 데님, 리사이클 캐시미어, 화학성분 없이 무두질한 ‘크롬 프리 탠’ 가죽, 리사이클한 나일론 원사로 만든 ‘에코닐’ 등 양질의 원단 만을 사용합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낭비를 최소한으로 하고 합리적이고 건강한 소비를 위해 노력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더욱 눈여겨 보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아르켓 퍼닐라 볼파르트(Pernilla Wohlfahrt) 디렉터는 “앞으로 이 공간에서 고객들께 스웨덴의 패션과 인테리어, 푸드를 아울러 아르켓의 온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해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됩니다 ❛ε ❛♪

www.arket.com/en/index.html

 

4. 스몰디쉬빅쇼(small dish big show)

@yeojung@prgate.com

 맛집을 추천 안하고 가려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밥은 제일 소중하니까요... 스몰디쉬빅쇼는 cnp푸드에서 나온 신상 맛집인데요, 들어가는 입구 손잡이부터 매장 인테리어까지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너무나 귀엽고 감각적인 공간입니다.

 

@yeojung@prgate.com

 왼쪽부터 마라 부라타치즈, 쉬림프 토스트, 어항가지, 난자완스바오와 치킨할라피뇨 바오 그리고 새우 챠오미엔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음식이 다 맛있었습니다. 모두 포기 못해요..!!!!

 

 마라 부라타치즈는 처음 먹어본 조합인데 너무 완벽한 밸런스였다고 생각하고, 마라가 강하지 않아 못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쉬림프 토스트는 소스와 찰떡궁합으로 참깨가 아주 고소하고 그냥 맛있습니다.. 어항가지는 아주 바삭하고 겉바속촉 식감이.. 간이 딱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두가지 바오와 새우 챠오미엔 워낙 많은 후기들이 있어서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맛집 맞습니다!!!

 

 

 

 곧 점심시간이라서 갑자기 배고파진 관계로 이만 글 급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상 2021 가로수길의 신상 이슈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아직 많은 곳들을 다녀보지 못했지만 글을 쓰다보니 더욱이 가로수길에 위치한 회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달까요.. 

 그치만 늘 코로나 수칙은 준수하면서! 가로수길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ღ'ᴗ'ღ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