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이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트렌드 #비건 #비거노믹스 본문

PRG 매거진

이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트렌드 #비건 #비거노믹스

피알게이트 2020. 12. 30. 18:41

 

최근 들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비건(vegan)관련 산업은 식품 뿐만이 아닌 뷰티, 패션, 생활 모든 영역까지 확대대고 있습니다.

비건은 식물성 음식만 섭취하고, 일체의 동물성 식품과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말합니다.

그럼 비거노믹스란? 비건 + Economy(경제)를 뜻하는 신조어로 채식주의자를 대상으로 한 경제를 의미합니다.

 

동물 보호와 환경까지 생각한 비건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롯데리아 비건 버거

 

 

출처 : 롯데리아 홈페이지

 

비건 소비자들이 늘어가면서 간편식 시장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 먹방 콘텐츠로 많이 볼 수 있는 롯데리아의 비건 버거입니다. 곡물로 고기 맛을 내는 대체육 버거로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 리아미라클 버거 : 밀로 만든 패티로 숯불 갈비양념맛과 어니언의 풍미가 어우러진 한국적인 맛의 대체육 버거

- 스위트 어스 어썸 버거 : 콩으로 만든 패티로 고기의 육식감, 풍미, 육즙을 그대로 재현한 대체육 버거

 

 

2. 비건 맥주

 

 

 

맥주에도 동물성 재료가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연히 비건 제품일 것이라고 생각했던 맥주도 양조 과정 중에 물고기의 부레풀(공기주머니)이 사용됩니다.
부레풀을 제외하고 양조하는 대표적인 비건 맥주로는 기네스가 있고 카스, 버드와이저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음료 시장도 활발하게 비거니즘 열풍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3동물학대 없는 패션, 비건타이거

 

출처 : 비건타이거 홈페이지 / MBC 놀면뭐하니

술적인 감각과 화려한 패턴으로 이미 너무나 유명한 브랜드이죠? 유재석님의 호랑이 셔츠로 화제가 된 비건타이거!

생명을 취하여 생산된 소재는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비동물성 소재로만 제작하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비건타이거 홈페이지

 
 

4. 한국 최초의 비건 화장품, 멜릭서

 

출처 : 멜릭서 홈페이지

 

"먹는 것뿐만 아니라 매일 바르는 화장품까지, 더 건강할 수는 없을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멜릭서는 

100% 비건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제품 용기도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멜릭서. 

멋진 철학을 가진 비건 화장품은 어떠세요? 멜릭서의 입문템으로는 립버터를 추천드립니다!

멜릭서 홈페이지

 

 

5. 지속 가능한 상품을 소개하는 플랫폼, 시즈닝

 

출처 : 시즈닝 홈페이지

 

비건/크루얼티프리(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친환경적인 브랜드만 소개하는 펀딩 플랫폼 시즈닝.

제품 성분부터 포장까지 꼼꼼하게 선정하여 보여주는 시즈닝만의 안전한 공간. 다양한 비건 제품들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시즈닝 홈페이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