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요알못의 야심찬 인스턴트팟 체험기 (feat. 베이킹은 어려워) 본문

Client News

요알못의 야심찬 인스턴트팟 체험기 (feat. 베이킹은 어려워)

피알게이트 2020. 1. 30. 17:08

자취경험 0 , 요리1렙(라면과 밥은 그 누구보다 자신 있어요 ^^!)에게 구세주가 나타났습니다.

일명 미국 No.1 멀티압력쿠커 인스턴트팟! (두둥) 


글을 시작하기 앞서 한 가지 TMI를 말씀드리자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희 집에서 요리는 항상 엄마 몫이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저희 아빠가 요리를 시작하시더니 

요즘에는 틈만 나면 한식, 양식, 일식 가릴 것 없이 요리를 하고 요리 프로그램까지 즐겨보시는 요리광(光)이 되셨답니다.. ㅇㅅㅇ


그런 아빠를 보며 저에게도 요리에 대한 숨겨진 재능과 흥미가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불을 다루며 거창한 요리를 시도해보자니 너무 번거롭고 퇴근하고 집에 오면 knock down 이기에... 

요리 똥손도 쉽고 편하게 요리를 할 수는 없을까? 생각이 들었죠 (요리 대신 꾀만 들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인스턴트팟이라는 구세주가 찾아왔답니다!


인스턴트팟은 지난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특별 세일기간인 프라임데이에 불과 이틀만에 40만 대 가까이 팔리며 북미 지역 최고 인기 주방가전으로 자리 잡았으며, 지난 달 국내 런칭 때도 방송 3회만에 총 주문금액 15억 원을 돌파하는 등 주방 핫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다재다능한 멀티압력쿠커입니다.


요리 곰손도 요리 금손으로 만들어준다는 인스턴트팟 생생한 체험기 지금 만나보세요 !

※ 다소 현실적인 요리 과정 참고 부탁 드립니다 ※


STEP 1. 간식으로 제격! 인스턴트팟으로 맥반석 달걀 만들기


삶은 달걀도 물론 맛있지만 더 구수한 향과 깊은 맛이 일품인 맥반석 달걀!

인스턴트팟과 함께라면 만드는 법 간단합니다.



재료 : 달걀(11개) , 소금(1T), 물(400ml), 식초(1t) - 인스턴트팟 듀오 60(5.7L) 기준




1. 먼저 인스턴트팟에 스테인레스 찜기를 넣은 뒤 사온 달걀을 올려줍니다.


2. 소금과 식초를 넣은 소금물을 붓고,


3. 뚜껑을 닫은 뒤 육류(Meat) 기능을 선택하고 조리시간을 60분으로 설정해주세요 (압력강도는 고압!)


4. 조리가 완료되면 압력밸브를 배출로 이동해 압력을 충분히 배출하고 뚜껑을 열어 예쁜 그릇에 담으면 끝!


결과는?!



예... 정말 맛은 있었습니다.. 


다만.. 경험에서 우러나온 Tip을 드리자면 조리 전 달걀은 상온에 충분히 둔 후에 만들어야 덜 깨진답니다..

너무 급했던지라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달걀을 고대로 넣어서 이런 비쥬얼이.. 속상하지만 맛은 있었으니 꼭 상온에 둔 달걀 사용하셔서 비쥬얼도 좋고 맛도 좋은 맥반석 달걀 만들어보세요 :)


STEP 2. 오븐 없이 케이크를?! 인스턴트팟으로 치즈케이크 만들기


재료 : 다이제스티브(6개), 버터(45g), 크림치즈(227g), 설탕(125g), 플레인 요거트(125g), 달걀(1개), 전분(8g), 

지름 20cm 원형 케이크틀 - 인스턴트팟 듀오 60(5.7L) 기준




1. 비닐봉지에 다이제스티브 과자를 담아 밀대로 밀어 곱게 부순 뒤 버터를 넣어 잘 섞어 쿠키지를 만들고,

(Tip! 이때 버터는 실온에 30분 전 미리 꺼내주세요)


2. 크림치즈, 설탕, 플레인 요거트, 달걀을 설탕이 녹을 때 까지 고루 섞은 뒤 마지막에 전분을 넣어 함께 섞어주세요


3. 케이크틀에 쿠키지를 도톰하게 깔아 크림치즈 필링을 붓고,

(또 다시 Tip : 케이크틀은 바닥과 옆면이 분리되는 형식의 틀을 추천드립니다... 일체형으로 샀다가 조리 다 되고 꺼낼 수가 없어 엎어버렸다는...)


4. 인스턴트팟에 스테인레스 찜기를 넣고 물 250ml를 부은 뒤 포일로 덮은 케이크틀을 올리고,


5. 뚜껑을 닫은 뒤 압력요리(Pressure Cook) 버튼을 누르고 압력강도는 고압, 조리시간을 35분으로 설정해주세요 :)


6. 조리가 완료되면 압력밸브를 배출로 이동해 압력을 충분히 배출하고 케이크를 꺼내 실온에서 20분간 식힌 뒤 틀에서 분리하고 냉장실에서 보관해 마무리해주세요!



짠! 생각했던 노란색의 치즈케이크는 아니었지만 나름 노르스름해서 기대를 했습니다.


그러나.. 윗 부분을 살짝 눌러보니 흐물흐물해서 1차 당황... 케이크틀에서 꺼낼 수가 없어서 2차 당황...

(만들고 난 직후에는 원래 표면이 말랑말랑하니 당황하지 마세요! 충분히 실온과 냉장고에서 식히면 원하시는 비쥬얼이 나올거에요!)


케이크틀에서 엎어서 꺼내서 비쥬얼은 처참해 미처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정말 맛은 훌륭했습니다!

다른 친구한테 들어보니 밥솥으로 만드는 치즈케이크보다 조리시간도 훨씬 짧고 편리했다고 하네요 :) 


이 외에 치즈케이크를 만들면서 얻은 교훈은..

1. 베이킹은 계량을 정확히 하자!

2. 케이크틀은 분리되는 형태로 구입하자 (강조)

3. 조리가 완료되면 꺼내서 실온에서 식히고 냉장고에서 충분히 차갑게 해야 굳는다!


이상입니다!


비록 완벽한 요리는 아니었지만 평소에 주방 근처도 잘 안 가는 제가 흥미를 갖고 시도해 본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스턴트팟으로는 갈비찜, 찜닭 등 한식부터 스튜 등 서양식, 요거트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데요! 



인스턴트팟 레시피 일부 (출처 : 인스턴트팟 홈페이지 https://www.corellebrands.co.kr/instantpot/pc/recipes.html)


저희 부장님께서는 인스턴트팟으로 설 명절에 갈비찜을 시도해보셨는데 고기가 야들야들~하면서 쫄깃하게 아주 성공적이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번 인스턴트팟 제품 홍보와 테스트 경험을 바탕으로 요리 하나하나 차근차근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여러번 시도하면서 느는 것 아니겠어요?!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 요리 곰손의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이 외 인스턴트팟 레시피나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https://www.corellebrands.co.kr/instantpot/pc/brand.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