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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Pick] 2019년 2월 트렌드 뉴스-Consumer

피알게이트 2019. 3. 26. 10:37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를 의미하는 retro가 합쳐져 탄생한 '뉴트로(newtro)'! 

1020 타깃에서 특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뉴트로는 SNS와 만나 시너지를 내며 향후 뉴트로 감성을 겨냥한 제품과 프로모션 등이 전 산업에 걸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한물 간 것들의 세련된 귀환, 산업 뒤흔드는 '뉴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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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757326&memberNo=27908841&vType=VERTICAL&fbclid=IwAR2Cd0WH1FvPPmSESTtogimvFLem6vvlEUDJigJy9IPEVEddaRq5pCHH6zY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얼.죽.아’ 협회!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얼.죽.아 회원들의 힘으로 한겨울에도 아이스 음료 및 아이스크림, 차가운 음식들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추위가 뭐예요"...당신도 '얼죽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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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757326&memberNo=27908841&vType=VERTICAL&fbclid=IwAR2Cd0WH1FvPPmSESTtogimvFLem6vvlEUDJigJy9IPEVEddaRq5pCHH6zY




 

햄버거·볶음밥도 척척..똑똑한 '요리 로봇' 어디까지?

음식 산업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는 '푸드테크' . ‘누군가 음식을 만들어주면 얼마나 편할까?’라는 상상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음식 생산과 유통 등에 기술이 결합하면서 상상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햄버거·볶음밥도 척척..똑똑한 '요리 로봇'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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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news.v.daum.net/v/20190211065241435?s=tv_news&fbclid=IwAR1JA331x7aOUNY0yOTVCUCHhoPpjyyvSRvfU-YNQGOqzODSHO1S1OxgGdE




 

사람들이 이제 식료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2049 여성의 10명 중 7명이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주문할 정도 온라인 쇼핑몰이 대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중 점유율 1위는 쿠팡 이며 이마트 몰, 마켓 컬리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들이 뒤따라오고 있습니다.



    [온라인 식료품 쇼핑몰 어디가 떠오르세요?...“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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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90211164337&re=zdk#imadnews




 


1인가구 증가로 렌털시장 호황!

1인 가구, 간편식, 온라인 쇼핑, ‘소확행’…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관련 시장 실적에도 변동을 가져왔습니다.
건강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으로 공기청정기, 건조기 등 생활가전 렌탈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고, 반대로 1인 가구 등 간편식을 즐기는 소비자의 증가로 주방용품 시장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밖에 인테리어, 제지, 의류 등 다양한 분야의 실적이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변동되고 있다고 합니다.



[中企 실적으로 본 트렌드…렌털·인테리어시장 뜨고 주방용품·가전시장 지고]  LINK click

출처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9021409841?fbclid=IwAR2GWk8ynCD8JHY8B1UPl2gq9UpnP1R9SQK0FQZck30jjPKz0Bf5bsN5pik




 


바람에 예뻐지는 생활용품 업계 “여심을 잡아라”

여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일명 ‘쉬코노미(She+economy)’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패션, 화장품 등 일부 분야에서만 선호되던 여성 취향 디자인이 점차 생활 밀착형 제품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요! 향후 각 업체는 이러한 여심을 공략하기 위해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을 앞다투어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SR 주말기획- ‘쉬코노미’ 바람에 예뻐지는 생활용품 업계 “여심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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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33295&fbclid=IwAR2Aye1q3BKysKVVsBuIeY7EXwtHNCf5rjEpPQylDUhDjtjOZXjkXQaYaic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최근 1500만 관객을 불러들인 영화 <극한직업>에 나온 대사의 왕갈비 통닭처럼 삼성전자의 폴더블(Foldable) 기기, RPG 게임 '슈퍼로봇대전T' 등 이종산업과의 결합과 융합으로 탄생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4차산업의 핵심이기도 한 융합과 맥락을 같이하는 ‘크로스 오버’는 산업, 정치, 문화, 경제를 넘나드는 하나의 트렌드 키워드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이런00은 없었다" 요즘 대세 트렌드 '크로스 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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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57132&fbclid=IwAR0i3q6AJNek_atsABV5-TaRi0enkdfFj9tSuvQW4f-vjl7dvomyXJ-W0Ic




 

1977년부터 1986년 사이에 태어났다면? 당신은 ‘에코(echo) 세대’
KEB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주 52시간제 시대를 맞아 베이비붐 세대에 태어난 에코 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개인주의적이고 삶의 안정성을 중시하는 성향으로 ‘집’과 ‘온라인’이 소비의 기준으로 삼는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으로 홈트, 취미 관련 정기구독 서비스, 넷플릭스 등을 꼽았습니다.



    ["개인주의 소비 '에코세대'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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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news.donga.com/3/all/20190225/94287593/1?fbclid=IwAR0HmtDYvD2FlJFtFhYAexy7b1btf-PkurmFxo_fo42NYh0wd0n-Sw1m2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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