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엄지맘들을 위한 서비스를 주목하라! 본문

Client News

엄지맘들을 위한 서비스를 주목하라!

피알게이트 2015. 8. 27. 13:56

국내 30대의 약 72.4%가 모바일 SNS를 이용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영유아 자녀가 많은 30대의 커뮤니케이션 패턴을 간접적으로 이해 할 수 있는 지표로도 볼 수 있음은 물론, 모바일을 통해 육아 정보를 찾아보고 소통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 ‘엄지맘’을 뒷받침하는 결과로도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엄지맘’은 최근 온라인 상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타겟층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소비재 시장에서 가장 구매력이 있는 집단임과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다른 엄마들과 실시간 공유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집단으로 정보의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엄지맘’들은 그들의 관심사에 기반해 소비활동을 하는 특징이 뚜렷한 타겟층으로, 기업들이 목적에 맞는 정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를 대상으로 소통하는 타겟인 만큼 고관여 집단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인지도가 쌓였을 경우 제품에 대한 소비나 정보의 확산을 더 쉽게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지요.

 

최근 이러한 타겟의 특징에 주목하여 각종 육아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되며 ‘엄지맘’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명확한 타겟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엄지맘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육아의 전문 멘토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접근성’과 ‘정보성’을 가진 엄지맘들의 채널 ‘키즈멘토리’

 

‘키즈멘토리’는 스마트 알림장 기능과 멘토 기능이 결합된 원과 가정의 커뮤니케이션 앱 입니다. 최근 다양한 알림장 앱 들을 볼 수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을 꼽자면 ‘접근성’과 ‘정보성’을 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알림장 앱 서비스가 회원제 기반의 ‘알림장’ 본연의 기능에만 충실했다면 ‘키즈멘토리’는 보다 넓은 ‘엄지맘’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원과 학부모를 이어주는 스마트 알림장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그 밖에 비회원들이 열람하고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교육&육아 전문 멘토들의 정보 콘텐츠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엄지맘’을 타겟으로 한 기업의 경우, 확실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키즈멘토리’ 채널에 대해 주목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키즈멘토리’는 스마트 알림장 특성상 0~7세 아이 엄마라는 타겟팅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95%가 매일 앱을 사용한다는 놀라운 오픈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교육기업 ㈜키즈엠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키즈엠의 오프라인 학부모 회원 22만명을 대상으로 노출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마’들을 잡아야 성공하는 시대, 명확한 타겟팅과 정보를 가진 채널로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시길 바랍니다. 키즈멘토리 이벤트/제휴 노출을 원하시면 독점 에이전시 피알게이트 뉴미디어홍보팀으로 문의주세요!

 

 

*키즈멘토리 이벤트/제휴 문의처 : 피알게이트 뉴미디어 홍보팀

02-792-2633 (내선 0694) hyunha@prgate.com  

02-792-2633 (내선 0695) kylie@prgat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