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네이버의 쇼핑 강화, 쇼핑MY & 샵윈도우 본문

PRG 매거진

네이버의 쇼핑 강화, 쇼핑MY & 샵윈도우

피알게이트 2015. 6. 30. 11:34

네이버가 쇼핑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쇼핑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쇼핑MY' 오픈과 대형 리빙몰의 '샵윈도우' 입점 소식이 잇달아 전해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함께 보실까요?

 

네이버의 쇼핑 강화, 쇼핑MY & 샵윈도우

 

네이버에서 '쇼핑MY'를 오픈했습니다. '쇼핑MY'는 네이버 내에서 이용한 쇼핑 관련 정보를 한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네이버 지식쇼핑 상단 우측 버튼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을 이용하면서 '상품 찜' 버튼을 눌러 모아둔 관심 제품을 모두 볼 수 있고, 즐겨 찾는 단골샵의 새 소식을 받아보는 단골 피드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대화할 수 있도록, 샵윈도우 트렌드샵에 1:1 쇼핑톡 PC버전도 오픈했는데요. 쇼핑MY에서 쇼핑톡 내용도 볼 수 있으며 주문/배송, 보유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확인 가능합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한 '샵윈도우'는 네이버의 O2O 쇼핑 플랫폼으로, 스타일윈도우, 리빙윈도우, 프레시윈도우의 3가지 카테고리별 쇼핑 품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샵윈도우는 오프라인 소규모 로드샵, 개인 디자이너, 핸드메이드 작가 등 중소상공인과의 제휴로 온라인에서는 쉽게 만나보기 힘들던 제품을 모아준다는 장점으로 꾸준히 사용자를 모으고 있는데요. 홈 & 데코에 지난 5월 현대백화점 압구점본점에 이어 이번에 대형 리빙몰인 '자라 홈', '무인양품', '일룸', '로라애슐리'가 새로 입점하며 브랜드 제휴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쇼핑은 이처럼 이용자 중심의 더 편한 기능을 적용하고, 제휴 브랜드를 확장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 가지 내용만 간단히 말씀드렸지만, 네이버가 네이버페이와 많은 사용자, 강력한 검색 기능을 기반으로 쇼핑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어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쇼핑MY의 '단골 피드', '1:1 쇼핑톡' 기능은 각각 페이스북 뉴스피드, 카카오톡을 참고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도 되는데요. 여러 인기 온라인 채널들이 서로를 벤치마킹하며 크고 있는 것 같습니다. PRGATE 페이스북에서 카카오톡의 새 검색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으니, 살짝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고 기사

네이버, 쇼핑정보 통합 관리 페이지 '쇼핑MY' 오픈

네이버 샵윈도에 대형 리빙몰 입점 잇따라

네이버-다음카카오 '페이전쟁' 맞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