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스카이프 & 투자의 큰 손 잡은 쿠팡 본문

PRG 매거진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스카이프 & 투자의 큰 손 잡은 쿠팡

피알게이트 2015. 6. 11. 11:37

여러분은 스카이프를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스카이프는 세계 최대 인터넷 전화로 유학/여행 간 가족, 친구들 사이에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인데요. 이제는 실시간 통역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글로벌 서비스 스카이프와 함께, 글로벌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 쿠팡의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외국인도 문제없어요, 스카이프 실시간 통역 서비스

 

 

스카이프가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클라우드 기반 음성/문자 자동 번역 서비스인 Skype Translator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버전을 윈도 데스크톱 앱으로 확대하고, 올여름에 정식 버전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Skype Translator로 실시간 음성 통화 시, 문자 송수신 시에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S는 현재 사용자 피드백 확대를 위해 프리뷰 버전을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음성은 영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중국어(북경어)를, 문자는 50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MS의 Machine Learning(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예측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가 쌓이면서 앞으로 더 정확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글로벌 투자자를 사로잡은 창의적 이커머스, 쿠팡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이 일본 IT기업 소프트뱅크로부터 10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소프트뱅크는 알리바바가 글로벌 최대 전자상거래업체로 성장하도록 초기 단계에 투자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지금까지 10억 달러 이상 투자한 곳은 모바일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유명한 게임 회사 '슈퍼셀'뿐이었습니다. 자사 물건 9,800원 이상은 무료로 배송하는 직접배송시스템 '로켓 배송'이 투자 유치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쿠팡은 판매에서 배송까지 책임지는 '다이렉트커머스' 모델을 기반으로, 앞으로 물류센터를 16개까지 확충하고 직간접 신규고용을 3만여 명 이상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 중개자 아마존의 성공 요인에서도 알 수 있듯, 전자상거래 기업에 있어 유통/배송 구조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인입니다.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제품을 할인하고 배송비 고객 부담을 줄여나가면서 경쟁 과열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았는데요. 이번 계기를 통해 쿠팡이 사업모델에 대해서도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의 관계를 연결해주는 스카이프의 번역 서비스가 제대로 발전하면, 서로 말이 통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소통하며 새로운 문화가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여러모로, 참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참고 기사

스카이프가 실시간으로 통역 해준다?

그들은 왜 쿠팡에 손 내밀었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