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편리하게! 인스타그램 개편 본문

PRG 매거진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편리하게! 인스타그램 개편

피알게이트 2015. 6. 10. 18:46

전 세계에 해시태그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사진,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포스팅하여 사진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기에 용이한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인기를 누리게 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이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생성해 나가는 일반 유저들과 브랜드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에만 치중한 인스타그램을 웹에서 사용할 때에 상당히 불편을 느낄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젠 PC에서도 인스타그램을 모바일에서 사용할 때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웹 버전이 전 세계적으로 개편된 덕분입니다. 그럼 새롭게 변신한 인스타그램 웹 버전은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웹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이번 웹 버전 개편을 통해서 웹에서도 사진이 명확하게 노출될 수 있도록 웹 사이트의 모습을 모바일 앱에서의 프로필 페이지의 모습과 비슷하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기존 프로필 페이지에서는 한 열당 5개의 사진을 열람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하여 한 열에 보다 크기가 큰 3개의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이미지에 집중할 수 있는 심플한 웹 환경을 구축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버전 웹에서는 사진 열람 조차 번거롭던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었던 인스타그램이 개편되어 이제 사용자들은 홈페이지 내에서 뉴스피드, 해시태그 페이지, 포토 페이지, 프로필을 한눈에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과 커뮤니티가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퍼가기' 기능입니다.

 

 

 

 

'퍼가기' 기능은 사진 콘텐츠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사진과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밖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 링크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일반 유저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타 플랫폼에 노출하여 지인들과, 또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활용하는 타임지, 버즈피드 등 주요 언론 매체는 퍼가기 기능을 통해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기사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퍼가기'기능을 통해 지난 5월 한 달 동안 47억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하니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는 브랜드라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웹 페이지 개편은 모바일과 웹 서비스를 통일화 하고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인스타그램 유저로 확장시키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점점 더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는 시기인만큼 앞으로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변화하고 또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진화시켜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