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웹툰의 진화' 보고 듣고 느끼는 웹툰, 아시나요? 본문

PRG 매거진

'웹툰의 진화' 보고 듣고 느끼는 웹툰, 아시나요?

피알게이트 2015. 6. 4. 18:45

 

'웹툰'의 진화 이제는 보고 듣고 느끼는 오감만족 웹툰으로 즐기자

 

 
출퇴근 또는 등하교 길의 소소한 행복이 되어주는 '웹툰'.
작품마다 개성 넘치는 주제와 내용 그리고 집중할 수 밖에없는 비주얼들이 단연 웹툰을 보는 이유로 꼽힐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웹툰을 이제는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간혹, 웹툰 내용과 어울리는 BGM (배경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경우는 더러 있었는데요.
이제는 장면의 움직임이나 조금 더 풍부한 음향효과를 연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동 효과등을 내용에 맞게 넣어 연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제공될 웹툰 효과 에디터는 별다른 프로그래밍 없이 작가가 플래시를 만들거나 장면 움직임 등의 특정 효과를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효과 버튼 클릭으로 간단히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웹툰을 구독하는 우리 독자들 입장에서는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는 툴은 아니지만, 
GIF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시각 콘텐츠들이 주목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네이버 웹툰'의 새로운 서비스 지원은 웹툰 콘텐츠의 영향력을 대변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보다 다양한 연출을 통해 구독자 수가 많아지면 웹툰에 함께 노출되고 있는 광고 및 간접광고 서비스의 효과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되니,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본다면 웹툰 콘텐츠 진화내용에 따라서도 브랜드 인지나 노출의효과가 동반 상승하는 결과를 이끌어내지 않을까요? 
 
참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