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 신규 서비스 대거 박차 본문

PRG 매거진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 신규 서비스 대거 박차

피알게이트 2015. 5. 19. 14:23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 신규 서비스 대거 박차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규 서비스르 대거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 어떤 서비스들을 선보이려고 하는지 함께 보시죠. 

 

 

먼저 다음 카카오입니다. 다음 카카오는 모바일 검색 서비스 '카카오 샵(#) 검색'을 올여름 출시할 예정인데요. 카카오톡 친구와 대화를 나누며 생긴 궁금증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입니다. 

지난 포스팅 참고 ▶ 카톡하다 궁금할 때 #(샵)으로 검색하세요

 

또한 카카오톡 연계 동영상 플랫폼 '카카오TV'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간편한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콜택시 '카카오택시'는 퀵서비스와 대리운전까지 영역을 넓힐 예정이라고 하고요. 모바일 결제 사업 강화를 위한 인터넷 은행 설립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다음카카오는 이용률이 낮은 메신저 '마이피플'과 카카오쇼핑 '카카오픽' 서비스를 종료했는데요. 7월에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옐로아이디'와 '플러스 친구'를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 캐릭터 운영을 맡은 '카카오프렌즈'는 사업 전문성을 위해 6월에 분사된다고 합니다.

 

다음카카오는 인수 행보도 활발한데요. 내비게이션 앱 '국민내비 김기사' 를 서비스하는 '록앤올'과 중고거래 벤처 '셀잇'을 연이어 인수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의 신규 서비스는 어떨까요? 

 

네이버는 동영상과 모바일을 키워드로 신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동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플레이리그'를 선보일 예정이고요. 웹 드라마 배너 상품, 스포츠 생중계 중간 광고 등의 연계 수익 모델도 발굴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신규 서비스 영역에서는 최근 관심사 기반 SNS '폴라'.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 출시에 이어 검색 개편을 벌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역 검색, 실시간 관심사를 검색 결과에 포함하는 '리얼타임 검색'. '동영상, 이미지 정보를 식별하는 '멀티미디어 검색' 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카카오와 네이버 모두 모바일 콘텐츠 소비 흐름에 맞춘 변화를 예고했는데요. 신규 서비스들이 얼마나 인기를 얻을지는 두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