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6/08 (20)
피알게이트 블로그
쿡방, 먹방의 열풍 이후, 직접 요리를 만들고 즐기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월드키친의 오리지널 내열유리 주방용품 브랜드 파이렉스도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는데요~! 그 중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염소언니, 델리민주 유민주 파티쉐와 함께했던 쿠킹클래스 현장을 소개해드릴게요! 여기는 한남동 ‘글래머러스 펭귄 베이크샵’! 달콤한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의 대표, 유민주 파티쉐의 쿠킹클래스가 열리는 공간이지요. 유민주 파티쉐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그녀만의 유용한 레시피를 소개했듯, 오늘은 파이렉스와 함께 베이킹을 배워봤어요. 메뉴는 두 가지, 상큼한 자몽젤리와 달콤한 라즈베리 레어 치즈케이크였어요. 본격적인 실습을 시작하기 전, 어색한 분..
어지러울 정도로 놀라운 기술의 발전은 감히 10년 전에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해 있을지 예측하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만큼 기술 발전의 속도가 인간의 상상력보다 빠르게, 그리고 더욱 광대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증거죠. 마블 최고의 영웅전 중 하나로 꼽히는 아이언맨의 두 번째 영화에서 하워드 스타크가 아들 토니 스타크에게 영상 메시지를 남기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이 시대의 기술에 제한되었지만, 너는 언젠가 깨닫게 될 것이다” 미래를 내다보는 깊이와 시야는 결국 당대 기술의 수준에 의거할 수 밖에 없습니다. 1902년부터 신기술 트렌드를 선도해온 선구적인 잡지인 ‘Popular Mechanics’는 1949년 현대 컴..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분야에 경험과 지식이 전무한 사람이라도, 그 분야에서 오랜 시간을 지내다 보면 어느 정도 견문이 넓어진다는 뜻인데요. 올 8월, 제가 PR업계에 입문한지도 햇수로 딱 3년이 지났습니다. ^^;; 마당에 앉아 하루 종일 글 읽는 소리를 들어온 서당개처럼, 저 역시 긴긴 시간 사무실 한 켠을 지키며 여러 선배들의 목소리를 들었는데요. 클라이언트와 주고 받는 메일, 책상 너머로 들려오는 전화 목소리, 점심시간에 나누는 사소한 잡담까지… 때로는 엿듣고, 때로는 물어보고, 때로는 함께하며 그저 듣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게 많은 가르침을 준 한 선배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사실 전 이 선배와 그렇게 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
Pick! 트렌디한 카페는 모두 섭렵하고야 마는 카페&커피러버(Café&Coffee Lovers)라면 여기 주목! 아직 안 가보셨다면 서둘러야 할걸요! 오늘과 내일이 다른 한남동 골목길, 한강진길. 핫하고 예쁜 공간들이 하루가 다르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골목이 바뀌는 모습만 한 두 달 지켜봐도 “여기가 말이야~” 하며 한남동 터줏대감 흉내를 낼 수 있을 정도로 그 변화의 주기가 빠른데요~ 이태원로 54길에 모인 ‘올 여름이 끝나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카페’ 3 곳을 소개합니다. 터줏대감 '피어커피(Peer Coffee Roasters)' 2년 전, 조용한 골목 모퉁이에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매일 기웃기웃 뭐가 생기나 궁금했는데 작고 감성적인 공간, 피어커피가 오픈을 했었죠! 그때부터 시작된 피어커피 사..
혹시 혼자 밥을 먹거나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보면 불쌍하거나 외로워보인다고 생각한 적이 있으신가요? 마이크로밀 엠브레인의 조사에 따르면, 집이 아닌 밖에서 혼자 활동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한 사람은 98.8%이나 된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솔플(Solo-Play) 경험이 있는 것이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고 답한 사람은 72.4%, 본인이 원해서 혼자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람은 71.9%에 달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의 92.6%가 앞으로도 나홀로족이 더 많아질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이처럼 나홀로족은 더 이상 불쌍하거나 안쓰러운 존재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자발적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낳은 신인류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자발적 솔플(So..
소니의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는 카메라는 사진 애호가 사이에서 흔히 ‘꿈의 카메라’라고 불립니다. 1kg 남짓한 가벼운 바디에 광각에서 초망원까지 한계가 없는 영역,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는 0.09초의 빠른 AF와 1/32000의 초고속 셔터스피드, 선명한 4K 영상 촬영과 40배 수퍼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까지! 이 모든 기능을 콤팩트한 바디에서 이뤄냈기 때문이죠. RX10 III는 한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 바디에서 뿜어내는 엄청난 능력을 바탕으로 피사체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당기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의 놀라운 능력을 과연 무엇일까요? 24-600mm F2.4-4 광각에서 초망원까지 완벽한 올인원 RX10 III..
유명 연예인, 유튜버, 블로거뿐 아니라 모두가 올리는 이야기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 우리는 지금 볼 것이 풍족한 ‘Story’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에 심심해서 TV를 봤다면, 요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주 쓰는 앱에서 지인이나 유명인, 오피니언 리더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곤 하죠. 여러 SNS 채널에 글을 쓰고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그 자체를 즐기며 더 잘 만들고 더 많이 보여주고자 고민하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우리들의 이야기를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최근 부쩍 재미있어진 앱 3개 각각의 ‘스토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소소한 이야기, 브런치입니다. 1. 찍고, 그리고, 올리고! 24시간의 일상, 인스타그..
Pick! ‘반려인간’이라면 주목! ‘펫 프렌들리’ 플레이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설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음식점이나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 지난해 5월 뉴욕주가 반려견의 식당 출입에 대한 법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되면서, 캘리포니아, 메릴랜드에 이어 4번째로 반려견의 식당 출입이 법적으로 인정되기도 했습니다. 한국은 아직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지는 않지만, 한남동에는 유독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반려견과 동반이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맛있는 것을 먹거나, 좋은 것을 보면 무조건반사적으로 자신의 반려동물을 떠올리는 ‘반려인간’들을 위한 한남동의 ..
영화 ‘아바타’, ‘매트릭스’ 속의 주인공처럼 누구나 한번쯤 현실과 다른 세계를 여행하고, 다른 사람이 되어보고 싶은 상상을 합니다. 이 모든 이야기들이 상상 속에서만 가능한 일 일까요? VR기기가 상용화되고 지금, 이제는 이러한 꿈을 터무니없는 것이라 치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VR, VR하는데 도대체 VR이 뭔가요? 특수한 안경, 장갑 등의 첨단 기기의 힘을 빌려 인간의 시각, 청각 등의 감각을 통해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만 가능 하던 일들을 마치 현실인 것처럼 유사하게 구현한 세계 즉, Visual Reality(가상현실)을 의미합니다. 오래 전부터 들어 본 것 같은데, 왜 요즘 부쩍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죠? 아무래도 기술 구현의 문제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언..
가뭄에 갈라진 논 바닥 같은 이것. 이것은 임산부의 배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와 급격한 체형 변화로 인해 피부가 늘어나면서 탄력을 쉽게 잃게 되는데요. 마치 삼신할머니의 훈장이라도 된 듯 구석구석 흔적이 남게 되니 더욱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예비 엄마의 피부 탄력 고민을 위하여, 바이엘 코리아가 ‘비판톨® 마터니티 바디 퍼밍크림’을 런칭 했습니다. 예비맘을 위한 D라인 탄력크림 ‘비판톨® 마터니티 바디 퍼밍크림’은 프로비타민 B5(덱스판테놀)가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줍니다. 또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임신으로 급격히 늘어난 피부의 거칠어짐 등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비 엄마들의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도록 오일과 크림..
길 거리에서 도심 속을 질주하는 동호인들의 모습을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근 2~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러닝 크루’ 열풍이 불면서 피트니스 커뮤니티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NS를 기반으로 모임이 이뤄지다 보니 참여가 자유롭고, 함께 운동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인기의 비결입니다. (사진: 나이키 NTC클럽 홈페이지) 스포츠 및 헬스케어 업계 역시 이런 흐름을 읽고, 커뮤니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소비자는 운동을 배우며 건강도 챙기고, 새로운 사람들과 친목까지 다질 수 있는 이점이 있죠. 오늘은 스포츠 및 헬스케어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
Pick! 한여름밤의 멋진 야경을 찾는다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PR GATE가 위치한 한남동에서 걸어 갈 수 있는 바로 옆 동네, 이태원에는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바가 많습니다.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몇 주전에 예약 해야만 갈 수 있다는 그곳! 한남동에서 퇴근 후, 혹은 주말 밤 멋진 분위기와 함께 보기만 해도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루프탑바 2곳을 소개합니다! Let’s GOOO 1. 쓰리섹션 (3section)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 ‘쓰리섹션’은 어두움과 동시에 은은한 조명으로 ‘바’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에요. 식사 겸 안주도 잘나오는 곳이라 저녁 식사 겸해서 가는 분들도 많다는 사실! 이곳은 칵테일부터 까르보나라 떡볶이까지 메뉴가 다양하답니다. 실내 한쪽은 ..
소비자들은 늘 더욱 재미있고, 즐겁고, 짜릿한 것들을 찾아 나섭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소비자들은 더욱 빠르게 마음을 돌리곤 하죠.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킬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 매우 매력적인 기술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닌텐도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를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놀라운 몰입도를 확인하며 성장 가능성을 모두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급격히 성장하는 가상현실 시장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있는 콘텐츠는 ‘..
공공기관 SNS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딱딱하고, 재미없고, 조금은 지루하다는 생각이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최근 이러한 공공기관 SNS의 틀에 박힌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운영되는 ‘소통’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의 친구, 가족, 이웃들이 들려주는 서울시 이야기, 지금 만나볼까요?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하루, 서울시 페이스북 ‘시민 페북지기’ 프로젝트 시민 페북지기 프로필 교체 내용 (좌) / 시민 페북지기 콘텐츠 (우) (서울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kr) ‘시민 페북지기’는 온라인 지원으로 선발된 시민들과 함께 약 100일간 진행된 페이스북 프로젝트 입니다. 대학생에서부터 직장인, 주부까지 다양한 연령..
시도 때도 없이 웹사이트 배너와 팝업창을 통해 뜨는 광고와 홍보글에 피로감과 진절머리를 느끼는 소비자들은 대놓고 광고하는 브랜드에 자연스레 거부감을 갖게 됩니다. 단순한 검색, 간단한 영상 하나를 보려고 해도 기다리는 동안 무차별적으로 나오는 광고로 인해 눈과 마음이 쉽게 지쳐버리기 때문이죠. 광고를 집행하고 오히려 역효과를 얻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네이티브애드에 집중하는 것은 어떨까요? 네이티브애드는 콘텐츠나 서비스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소비자의 거부감을 덜어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미 존재해온 월간지 애드버토리얼과 페이스북의 스폰서 포스트, 구글의 텍스트애드 역시 비슷한 맥락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애드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하여 이용자의 이용경험을 개선하는 유용한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