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인구 150만 시대*. 올해 1월,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에서도 비건 인증**을 받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는데요! 이는 아시아권에서 주요 발효유 기업이 출시한 첫 비건인증 대체 요거트로, 국내 '비건 요거트'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대신 코코넛으로 만들어져, 우유를 못 먹거나 안 좋아하는 분들, 채식을 지향하는 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체 요거트입니다. 또한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제품이죠! 떠오르는 '채식 지향' 트렌드를 반영해 요거트 선택지를 넓혀주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액티비아 유튜브 채널, 제품 소개 그래픽영상 60s
식물성 액티비아는 비건 뿐만 아니라 유연한 채식이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비건 지향인'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으로 타깃층을 분화하여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론칭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채식한끼'는 비건을 비롯한 유연한 채식 지향인들이 자주 애용하는 온라인몰 어플인데요! 비건 음식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제품을 인지하실 수 있도록, 키비주얼을 활용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푸시 알람 및 사이트 메인 배너를 송출했습니다.
트렌디한 젊은층과 비건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스타툰 작가들과 협업을 진행했습니다.‘일러스트’를 통해 제품의 USP를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었고, 실제 비건을 실천하거나 채식에 관심있는 작가분들의 진정성이 담긴 ‘스토리’가 제품에 담긴 가치를 더욱 빛내 주었죠😊
인스타툰을 매개로, 비건과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분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적극적인 호응과 구매 의사를 표현해 주시는 구독자분들도 계셨답니다.
두 브랜드의 매력이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건강한 빵이나 액티비아를 즐겨 드시는 많은 분들이 더 많은 접점에서 제품을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비건 베이커리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1. 온라인 비건 베이커리 이벤트
‘망넛이네’는 요즘 가장 핫한 온라인 비건 베이커리인데요. 각 SNS 채널과 망넛이네몰 메인 배너, 플러스친구 메시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알렸습니다. 특히 망넛이네 빵과 식물성 액티비아의 맛이 실제로 정말 조화로워,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조합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콜라보 사례였죠!
▲비건 베이커리 ‘망넛이네’ 콜라보
‘찌니빵공장’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비건빵을 만들어 진성팬을 다수 보유한 1인 온라인 베이커리입니다. 베이커리 대표님의 애정이 느껴지는 콘텐츠로 제품을 진정성 있게 소개할 수 있었고, 역시 식물성 액티비아를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해 건강식단을 좋아하는 팬분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비건 베이커리 ‘찌니빵공장’ 콜라보
비건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각 베이커리 팬층을 대상으로 더욱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던 콜라보 사례입니다.
2. 오프라인 비건 베이커리 샘플링
실제 ‘비건 베이커리’ 매장에서도 직접 제품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신촌 ‘더브레드블루’와 이대 ‘베가니끄’ 매장에서 각각 2주, 4주간 식물성 액티비아를 무료로 증정한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접하고 방문해주고 계십니다.
특히 더브레드블루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못해도 비건 빵을 즐겨드시는 분들을 위해, 자사 온라인몰 구매자 대상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더브레드블루 이벤트는 종료되었지만, 이대 ‘베가니끄’에서는 계속해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5/9), 꼭 방문하셔서 비건 디저트와 어우러지는 식물성 액티비아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
비건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분들에게도 제품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넷째, 건강한 요가 수련과 함께해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홈요가 콘텐츠로 유명한 ‘요가소년’ 유튜브 채널과 함께, ‘식물성 액티비아와 함께하는 건강한 아침을 위한 20분 요가’를 주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유튜브 요가소년 채널 ‘식물성 액티비아와 함께하는 건강한 아침을 위한 요가’ 영상
요가소년님의 식물성 액티비아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듣고, 요가 시퀀스를 따라하며 아침을 맞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병행하여, ‘요가’를 통해 건강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분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액티비아의 건강한 이미지를 전할 수 있었답니다.
다섯째, 홈베이킹으로 다채롭게 즐겨요
액티비아는 꾸준히 홈베이킹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브랜드만의 고퀄리티 레시피 콘텐츠를 축적해가고 있는데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비주얼 홈베이킹이 더욱 핫 해진 요즘! 식물성 액티비아도 마찬가지로 홈베이킹 레시피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습니다.
▲유튜브 액티비아 채널 ‘예디님 블루베리 코코넛 롤케이크’ 레시피 영상
▲유튜브 액티비아 채널 ’물콩식당님 복숭아 코코넛 크럼블' 레시피 영상
블루베리와 복숭아맛을 활용해, 입맛을 다시는 건강한 ‘그림 롤케이크’와 ‘크럼블’ 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인플루언서 채널에도 발행되어 구독자들에게 제품의 특징과 맛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트렌디한 홈베이킹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식물성 액티비아는 맛있고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답니다.
(번외) 브랜드 채널로 구독자와 소통하기
식물성 요거트, 특히나 코코넛으로 만든 요거트는 아직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제품입니다. 기존 액티비아를 애정해주시는 분들도 ‘식물성 액티비아’의 USP를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채널 이벤트를 기획하고, 식물성 액티비아 SET를 함께 증정했고요.
비건을 포함한 유연한 채식지향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모든 세대를 위한 ‘식물성 액티비아’와 PRGATE의 프로젝트,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실 거죠? 일반 요거트를 비롯해 비건(Plant-Based) 요거트 시장을 선도하는 10년 연속 세계판매 1위*** ‘액티비아’ 브랜드에도 많은 애정 부탁드립니다 :)
*2019 한국채식연합 추정 기준
**한국비건인증원
***2020 Nielsen Data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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