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한남동 뒷골목의 숨은 매력, 우사단로 본문

신사동, 오늘

한남동 뒷골목의 숨은 매력, 우사단로

피알게이트 2016. 10. 28. 19:02

Pick! 나만 알고 싶은 그 곳, 우사단로의 히든 플레이스! 

 

 

한남동의 뒷골목에는 아직은 경리단길 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이 가득한 ‘우사단로’라는 곳이 있습니다. 우사단로는 이슬람사원에서 도깨비시장으로 이어지는 골목으로,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플리마켓인 ‘계단장’이 열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비교적 한적한 주택가 사이로 길게 이어진 우사단로에는 다양한 공방부터 플라워숍, 빈티지숍, 카페 등과 함께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통닭집, 이발관, 미용실 등이 늘어져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우사단로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풍겨서 900m에 이르는 거리를 걷는데도 지루함을 느낄 새가 없었습니다. 

 

인생라떼를 만날 수 있는 곳, ‘챔프커피’ 제 1작업실

챔프커피는 작업실 느낌의 소박한 인테리어와 고소한 커피 맛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챔프커피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꽤 많은 양의 사진들이 나오는데요, 대부분 이태원에 자리한 챔프커피 제 2작업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하지만 챔프커피의 본점은 바로 우사단로의 ‘챔프커피 제 1작업실’ 이라는 점!

 

 

 

참고로, 우사단로에 있는 대부분의 가게에는 해당 가게를 지칭하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표지판이 있습니다. 왼쪽 사진이 테이크 아웃한 커피를 들고가는 원두가 그려진 챔프커피의 표지판이입니다. 

 

 

챔프커피의 대표 메뉴는 ‘챔프라떼’라고 불리는 플랫화이트입니다. 몇몇 사람들이 자신이 마셔본플랫화이트 중 제일 맛있다며 인생라떼라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평소 달달한 커피를 즐겨 마시는 저도 생각보다 쓰지 않고 고소한 맛에 금새 한 잔을 비웠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동 768-26 1층 챔프커피 로스터스

영업시간: 매일 10:00-19:30 (일요일 휴무)

 

유니크한 바이닐이 한가득, ‘음 레코드(Mmm Record)’

음 레코드는 다양한 바이닐과 카세트테이프들의 오리지널 사운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우사단로의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어, 챔프커피를 지나 조금 더 걸으셔야 합니다. 음 레코드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1층은 감상실, 2층은 홈레코딩 룸, 3층은 루프탑입니다. 홈레코딩 룸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요 메뉴는 베트남 반미 샌드위치와 커피, 맥주 등인데요. 좋은 음악과 함께다 보니 맥주 맛이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저는 저희 집 강아지와 함께 음 레코트에 방문했었는데, 사장님이 매우 예뻐해 주셔서 기분이 좋은지 내내 웃고있더라고요. 

 

계단과 벽은 독특한 페인팅과 포스터들로 꾸며져있었는데요, 원색의 조명 때문에 다소 그로테스크한 분위기가 나긴 했지만 독특한 느낌이 인상적인 인테리어였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용산구 한남동 620-152

영업시간: 화-금 12:00-23:00 / 토-일 12:00-02:00 (월요일 휴무)  

 

한 번도 안간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그 곳, 우사단로! 흔히 볼 수 없는 아이템들이 가득한 우사단로는 이미 입 소문을 타기 시작해 점점 많은 사람들이 오고 있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여유롭게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