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홍보 인사이트 더해주는 뉴스레터로 정보력 무장 완료! 본문

PRG 매거진

홍보 인사이트 더해주는 뉴스레터로 정보력 무장 완료!

피알게이트 2016. 10. 23. 10:00

기본적으로 마케터들은 알고 싶은 것도 많고, 아는 것도 많아야 합니다.

특히나 대행사에 근무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라고 칭해지는 홍보인들은

시각, 청각, 미각 등 오감의 촉을 다 살려 요즘 가장 핫한 이슈가 무엇인지 살피는게 일입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타임라임들을 살피며 트렌드를 접하는게 대세이지만,

한 가지 또 좋은 팁이 있어 살포시 소개하려 합니다.

 

아마 지금도 여러분의 이메일에 쌓여가고 있을,

처음에는 좋다고 subscribe 버튼을 눌렀을 텐데 이젠 스팸메일 취급 당하고 있는 뉴스레터들입니다

읽지 않으면 분명 스팸 메일 맞습니다.

 

하지만 그 중 분명 지금 여러분의 업무에 새로운 영감, 데이터, 트렌드를 던져줄 수 있는 정보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특히 뉴스레터는 타임라인으로 스치는 정보들과는 달리-분명 봤는데 다시 찾기 어렵다는 ㅜㅜ- 이메일 보관함 폴더에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저장해두면 지난 정보라도 검색해서 다시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어디의 뉴스레터들이 읽을 만 할지 궁금해지실 것입니다.

그래서 피알지앵들이 추천하는 뉴스레터 그 비밀(?)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두둥~

 

 

Think with Google (https://www.thinkwithgoogle.com/)

Think with Google은 디지털 혁명이 마케팅 산업을 놀랍게 끌고 가고 있는 상황에서 마케터들이 앞선 정보력과 영감에 충만해 있기 위해 데이터, 정보분석, 아이디어, 디지털 마케팅 최신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Think with Google(바로가기)

 

특히 구글의 검색엔진에서 얻어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나오는 자료들이기- 예를 들어, 2016 패션트렌드, 2016 핫 여행지, 2016 푸드 트렌드 등- 때문에 매우 신뢰도가 높습니다.

트렌드성 기획기사를 작성해야 될 때, 페이스북 콘텐츠를 고려할 때 좋은 소스가 될 수 있는 셈이지요. 물론 한국 상황에 맞게 정보를 잘 접목하는 건 홍보 담당자의 몫입니다.

 

국문 사이트도 있지만, 영문 사이트에 훨씬 많은 정보가 있으니, 뉴스레터는 구글 영문에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onsumer Trends, Mobile, Video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컨텐츠들을 볼 수 있고, 구글, 유튜브, 더블클릭 등 다양한 채널의 뉴스레터를 골라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국문 사이트 https://apac.thinkwithgoogle.com/intl/ko_ALL/

 

 

Contently (https://contently.com/strategist/)

Contently는 뉴욕에 위치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팅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 인사이트를 뉴스레터로 보내줍니다. 예를 들어 지루할 수 있는 회사의 스토리를 어떻게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지를 사례와 함께 보여준다거나 하는 식입니다.

 

 

     Contently(바로가기)

 

 

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http://www.digitaltrainingacademy.com/casestudies/)

영국의 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의 웹사이트에는 방대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특히 그 중 케이스 스터디 카테고리가 볼만한데요. 해외에서 실 진행되었던 디지털 마케팅 사례에 대해 요약, 도전과제, 해결방법, 결과 등으로 간결하게 요약이 잘 되어있어서, 시간 투자대비 얻을 수 있는 내용이 알차다는 제보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Daily Digital Marketing News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endif]-->

 

 

Digital Training Academy(바로가기)

 

 

트렌드 모니터 (https://trendmonitor.co.kr/tmweb/main.do)

이 곳은 마크로밀엠브레인의 콘텐츠 사업부에서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소비자 시장조사 전문 브랜드입니다. 제대로된 자료를 보려면 유료 구입을 해야되지만, 뉴스레터로 날라오는 자료들을 보면 다양한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기도 하고 소비자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는 자료라 추천합니다.

 

 

트렌드 모니터(바로가기)

 

 

Facebook Korea 뉴스레터 (https://www.facebook.com/FacebookKorea)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서 공식 제공하는 뉴스레터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페이스북 상품 변경 소식과 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 교과서 같은 셈이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추천된 사이트들입니다. 시간될 때 한번씩 둘러보면 좋을 것 같네요.

 

디지에코(KT 경제연구소 운영) http://www.digieco.co.kr

DBR(동아비즈니스리뷰) https://www.dongabiz.com/

Harvard Business Review https://hbr.org/

DCM Report http://www.dmcreport.co.kr/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https://20slab.naeilshot.co.kr/

블로터 https://www.bloter.net/

내가 홍보회사 힘들다 그랬잖아 https://ko-kr.facebook.com/I.PRPR.U/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