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온라인 쇼핑, 아직까지는 PC가 대세! 본문

PRG 매거진

온라인 쇼핑, 아직까지는 PC가 대세!

피알게이트 2015. 10. 6. 11:12

추석 연휴부터 대체공휴일까지, 오랜만에 즐기는 긴 연휴 끝 명절후유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연휴동안 생활패턴이 바뀌는 바람에 주말에 내내 잤다는 방콕족부터, 명절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액티브한 활동으로 해소하는 운동족까지! 명절후유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나를 위한 셀프 선물로 스트레스 극복!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명 중 1명은 명절후유증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쇼핑'을 택했다고 하는데요. 이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나를 위한 선물은 패션, 뷰티 관련 아이템이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포미족이 대세인 것처럼,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소비를 아끼지 않는 대중들의 성향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포미(FOR ME)란 건강(For 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은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행태를 일컫는 말입니다. 포미에서 파생된 포미족은 개인별로 가치를 두는 제품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이지요.

 

 

그렇다면, 쇼핑은 어떻게 할까?

 

▲ 인터넷 쇼핑 이용시간 (출처: DMC 리포트)

 

최근 쇼핑 트렌드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중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쇼핑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미디어랩 기업인 DMC미디어의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아직은 온라인 쇼핑 매체로 PC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C 쇼핑 이용률은 92%, 모바일 쇼핑 이용률은 69.3%로 전체적인 이용률 면에서는 PC가 더 우세했으나, 쇼핑 시간이 15분 미만으로 짧을 때에는 모바일 이용률이 더 높았습니다. 이는 대부분 출퇴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또는 틈새시간을 활용해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앞으로는 홍보 또는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상품이 저관여 제품인지, 고관여 제품인지, 주로 구매가 일어나는 기기나 채널은 어디인지 등에 따라 꼼꼼하게 분석한 후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하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기사

명절 후유증, 쇼핑으로 푼다?

아직은 모바일보다 PC쇼핑이 대세..이용횟수는 모바일이 많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