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게이트 블로그

이젠 페이스북에서 움짤(GIF 이미지)로 소통하세요! 본문

PRG 매거진

이젠 페이스북에서 움짤(GIF 이미지)로 소통하세요!

피알게이트 2015. 6. 2. 20:26

 

 

 

페이스북의 GIF 이미지 지원

 

 

흔히, 움짤(움직이는 사진)으로 불리는 GIF이미지를 페이스북에서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제한적인 서비스 지원에 불과하지만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구성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 수 있는데요.

그동안은 GIF 이미지가 뉴스피드를 복잡하게 만들고, '저품질'의 콘텐츠로 가득 찰 것을 우려해 그동안의 지원을 미뤄 온 것으로 보고 있으나, 비주얼 콘텐츠가 주목받고 GIF를 이용한 재미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같은 서비스 지원을 시작하게 된 것 같네요.

 

아직, 페이스북 GIF 이미지 서비스 지원은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GIF이미지를 지원한다고 해서 업로드 했는데 일시정지한 이미지에 당황하셨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GIF 이미지 지원 내용 참고 TIP>

 

1. 사진 업로드 형태로 GIF 이미지를 올리면 정지된 이미지로 게재 됩니다.

때문에 GIF 이미지를 공유하고 싶다면 'http:// ***.***.**.**/gif"의 링크 복사&붙여넣기로 게재 하여야 합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는 아직...

추후 개선될 여지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개인 타임라인 게재 내용만 GIF 이미지 지원이 됩니다. 

페이스북 게재시 동영상 링크 공유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공유 버튼을 통해 게재된 GIF 이미지

SNS 공유 페이지 버튼 클릭으로 GIF 이미지를 공유하셨나요?

이 경우에는 페이스북이 동영상으로 인식하여 재생버튼을 클릭해야 확인 할 수 있도록 업로드하게 됩니다.

      

4. 페이스북 모바일과 웹에서의 GIF 이미지

웹 타임라인에서는 동영상 자동재생과 같이 GIF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모바일의 경우는 동영상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업로드로는 자동재생 게재가 불가능하고, 공유 기능, 디바이스에 따른 업로드 형태가 각기 다르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GIF 이미지로 다양한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고 그 만큼 활용 유저가 많아진다면 이러한 제한은 개선 되겠지요.

 

동영상으로 연출을하던 시네마그래피 이미지 등을 GIF 이미지를 통해 다양하게 표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서비스 지원으로 이전 보다 더욱 풍부해진 페이스북 피드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Comments